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Theme Lounge

Writer. 편집실

13.jpg

바야흐로 취향의 시대

당신의 취향을 찾아드립니다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시죠’라는 어느 소설의 제목처럼 현대 우리 사회에서 취향은 존중받아야 할 것을 넘어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바야흐로 취향의 시대. 당신의 취향은 안녕하신가요? 삶을 풍요롭게 할, 다양한 취향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한다.

 


취향을  구독하다 

 

[서브스크립션] ‘서브스크립션’은 매달 다양한 상품이나 콘텐츠를 집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정기구독 배달 서비스다. 정기구독이라면 흔히 신문이나 잡지, 우유를 떠올리기 쉽지만, 요즘은 그 영역이 미처 상상하지 못했던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확장되며 심지어 소비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 구성으로 거듭 진화하고 있다. 탐색의 피로를 덜면서도 전문가들이 엄선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로 취향을 구독해보자.

 

183.jpg

 

하비박스 hobbybox.life

‘취미가 뭐예요?’라는 질문에 머뭇거리게 된다면, ‘하비박스’에서 취미 키트를 받아보는 건 어떨까. 홈페이지에 마련된 취미분석 테스트로 나의 취향을 찾아보고 그 결과에 따라 건축가, 디자이너, 공예가 등 개성 있는 하비 큐레이터들의 하비박스를 신청할 수 있다.

 

 

184.jpg

 

벨루가브루어리 theveluga.com

국내 최초로 수입·크래프트 맥주와 페어링 야식을 정기 배송해주는 서비스. 전문 셰프와 비어 마스터가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를 골라 함께 보내준다. 맥주를 좋아하지만 뚜렷하게 취향을 찾지 못해 이 맥주 저 맥주 전전하고 있다면, 강력추천!

 


취향을  공유하다 

 

[소셜 플랫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취미생활을 공유하고 싶다면 소셜 플랫폼으로! 윈드서핑, 하와이 훌라댄스 배우기, 유기견 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직 어떤 활동이 나에게 딱 맞을지 모르겠다면 우선 참여해보고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자. 소셜 플랫폼은 선택의 폭은 넓히고 부담은 낮춘 취향 공동체니까.

 

185.jpg

 

2교시 www.2gyosi.com

회사를 마치고 남은 여유 시간을 의미 있게 쓰고 싶은 직장인을 위한 소모임.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클래스와 하루 단위로 생기는 스팟으로 이루어져 있다. 당신의 워라밸 균형을 맞춰줄 교양수업.

 

 

186.jpg

 

프립 www.frip.co.kr

프립은 평소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공간이다. 달리기, 등산, 웨이크보드, 산악스키, 패러글라이딩, 서핑, 스카이다이빙 등의 아웃도어 활동이 주를 이루며 함께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움직임 자체가 곧 여행이 되는 공간. Let’s 프립!

 


취향을  발견하다 

 

[큐레이션 서비스] ‘큐레이션 서비스’란 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을 말한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은 당신, 넘쳐나는 선택지가 마냥 즐겁지 않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큐레이션 서비스.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전시 작품을 선정하듯이 양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엄선해 선택의 폭을 좁혀주는 똑똑하고 고마운 친구,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취향을 발견해보자.

 

187.jpg

 

부쿠 blog.naver.com/bukubooks

서울 성북구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큐레이션 서점, 부쿠. 4명의 북 큐레이터가 에세이· 소설·인문학·경제경영 등 분야를 나눠 책마다 자신들의 감상평을 손 글씨로 적어놓은 것이 특징이다. 아날로그 감성 속에서 나에게 꼭 맞는 책을 찾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188.jpg

 

마켓컬리 market.kurly.com

마켓컬리는 전문가가 엄선해 추천한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큐레이션 커머스다. 이를테면 MD들이 산지를 직접 방문해 어떤 농부가 기른 제품이고 어떻게 요리를 하면 좋을지 등을 알려주는 것. 나아가 판매 상품을 이용해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와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취향을  녹이다 

 

[커스터마이징] ‘커스터마이징’은 ‘주문제작하다’의 뜻을 가진 ‘Customize’에서 파생된 말로, 이용자가 취향에 맞추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설정하거나 기능을 변경하는 것을 말한다. 브랜드의 표준 가이드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사용자 개개인의 의견을 반영해 만족도를 높인 커스터마이징! 개인의 취향을 세심하게 녹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가능 제품을 소개한다.

18.jpg

자동차 커스터마이징 www.smotor.com/kr/showroom/?cars=tivoli

최대 수십만 가지 조합으로 만드는 나만의 티볼리 아머 기어 에디션을 업그레이드한 스페셜 모델 티볼리 아머 기어Ⅱ. 안정성과 편의성을 갖춘 드라이빙 기어, 특색 있는 디자인과 외관을 갖춘 스타일링 기어 두 가지 모델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주문제작형 모델답게 바디, 루프, 아웃사이드미러 컬러부터 후드와 루프의 데칼, 휠, 윙로고 등 풍부한 전용 아이템의 조합을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189.jpg

 

패션 커스터마이징 www.timberland.co.kr/customize

아웃도어 브랜드 팀버랜드는 소재부터 이니셜, 부자재 컬러 등 신발 디자인의 디테일을 내 취향대로 커스텀하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신발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90.jpg

 

여행 커스터마이징 www.hanatour.com

하나투어는 여행 기간, 방문 도시, 선호 항공사, 호텔 등급, 여행 테마, 인솔자 동행 여부 등의 요소를 여행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한 후 해당 견적을 요청하는 ‘맞춤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