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TALK TALK SS

열린편집실

 

MAIL BOX

 

 

<네바퀴로 가는 길>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독자엽서, 혹은 이메일(eunyoung.song@smotor.com)로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편집실로 독자의견이나 퀴즈 정답을 보내주신 분 중 당첨되신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READER’S REVIEW

 

(창원)품질관리팀 김태진 기술수석

 

180.jpg

 

‘글로벌 제품안전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여정’, PL팀의 이야기가 담긴 SSANGYONG DNA를 책임감을 느끼면서 잘 읽었습니다. PL법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에 둔 제품을 만드는 것’이 기본 중 기본이라는 점에 다시 한번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차체1팀 주현규 기술수석

 

181.jpg

 

Winning Sales, ‘사랑의 진심, 고객에게 모두 전달되도록’의 노원사랑대리점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정태 대표의 고객 사랑을 노원‘사랑’대리점의 이름만 봐도 단번에 알 수 있었어요. 오토매니저들의 진심어린 마음을 느꼈습니다. 대단하십니다. 노원사랑대리점, ‘대박!’ 나십시오~

 


 

보전1팀 김승호 기술선임

 

182.jpg

 

Travel Road에서 다룬 담양을 잘 봤습니다. 푸르른 대나무가 우거진 페이지가 시원하고 좋았어요. 매난국죽 수묵화를 접하면서 대나무를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정작 대나무를 가까이서 본 적이 없어서 가을 여행으로 담양에 가보려고 합니다.

 


READER’S REVIEW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2

사이먼 사이넥, 데이비드 미드, 피터 도커 저

마일스톤

 

183.jpg

 

누구나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에 눈을 뜨고, 직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명감으로 일하고, 하루를 뿌듯한 기분으로 마무리할 권리가 있다. 이 권리를 누리기 위해서 찾아야 하는 ‘왜’. 나만의 ‘왜’, 내가 속한 조직의 ‘왜’를 들여다본다.

 


 

미루는 습관을 이기는 작은 책

페트르 루드비크 저

비즈니스북스

 

184.jpg

 

모든 사람이 마음에 한 마리씩 키운다는 ‘미루는 코끼리’. 이 코끼리를 잘 훈련하고, 무슨 일이든 제때제때 할 수 있도록 명령하면 미루기에서 보다 쉽게 벗어날 수 있다. 게으름에서 벗어나라는 원론적 처방 대신 실무에 적용할 정도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해결책.

 


 

너 이런 심리법칙 알아?

이동귀 저

21세기북스

 

185.jpg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심리학 키워드를 기반으로 ‘도박사의 오류’, ‘머피의 법칙’, ‘리셋 증후군’ 등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심리 법칙, 이론, 효과, 증후군 등에 대해 알아본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된 심리 실험이 흥미를 더한다.

 


 

열두 발자국

정재승 저 

어크로스

 

186.jpg

 

인간은 왜 종종 어처구니없는 결정을 내릴까. 호모 사피엔스의 뇌는 이 복잡한 현대 세상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을까. 급변하는 과학기술의 최전선에서 우리가 사는 세계는 어떻게 변화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우리는 무엇을 발견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