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TALK TALK SS

열린편집실

 

Mail Box

 

<네바퀴로 가는 길>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독자엽서, 혹은 이메일(eunyoung.song@smotor.com)로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편집실로 독자의견이나 퀴즈 정답을 보내주신 분 중 당첨되신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READER’S REVIEW

 

물류운영1팀 김규석 기술수석

 

169.jpg

 

Theme Lounge의 ‘실전! 대화 연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아침부터 밤에 잠이 들 때까지 끊임없이 사람과 대화를 하는 우리. 역할에 맞는 말하기가 잘 되지 않으면 가족 또는 직장 동료와 오해가 생기곤 하는데요. 공감하며 읽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보전1팀 위진호 기술선임

 

170.jpg

 

가족초청행사 내용이 실린 Oh! Happy Day가 가장 좋았습니다. 이번에 저희 가족도 참석했는데요. 나를 사랑하는 가족이 나의 일터를 방문해 사장님, 위원장님과 대화하는 것을 보면서 유대감과 일체감이 생겨 행복이 더 돈독해진 느낌입니다.

 


(창원)생산2팀 박하형 기술선임

 

171.jpg

 

Office Toon에서 다룬 ‘알아두면 유용한 장례식장 예절’에 가장 공감하면서 읽었습니다. 알면서도 잘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보를 통해 좀 더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내용 참고해서 조문 예절을 잘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GIFT BOOK

 

하루의 취향

김민철 저

북라이프

 

172.jpg

 

고상하고 우아하지 않아도 괜찮은, 지극히 개인적인 즐거움인 취향. 취향이 생기는 수많은 실패와 시도의 과정에서 우리는 스스로와 마주하게 된다. 나에겐 나의 취향을 존중할 의무가 있다. 그 취향은 오늘도 나를 나답게 만들기 때문에.

 


스탠퍼드 성장 수업

켈리 맥고니걸 저

알키

 

173.jpg

 

“나답게 일하는 방식을 허용할 때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 개인의 능력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실수나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성장 마인드셋’의 사고방식으로 자기다움을 지키며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쓸데없는 말 한마디 안 했을 뿐인데

오타니 게이 저

비즈니스북스

 

174.jpg

 

말이 많은 것과 말을 잘하는 것은 다르다. 말 한마디의 영향력이 커진 시대에 우리가 지켜야 할 대화의 기본 원칙과 예절, 말을 고르는 기술, 표현을 바꾸는 기술을 알아보자. 언제, 어디서, 누구와도 통하는 인정받는 사람들의 대화법.

 


죽음을 선택한 남자

데이비드 발다치 저

북로드

 

175.jpg

 

FBI의 거점 후버 빌딩 앞에서 정장을 차려입은 백인 남성이 한 여자를 총으로 쏜 후 자신의 머리에도 총알을 박아 넣는다. 살인 사건의 목격자이자 사건 해결사로 나선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에이머스 데커의 영리하고 숨 막히는 두뇌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