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TALK TALK SS

열린편집실

 

MAIL BOX

 

<네바퀴로 가는 길>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독자엽서, 혹은 이메일(eunyoung.song@smotor.com)로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편집실로 독자의견이나 퀴즈 정답을 보내주신 분 중 당첨되신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Reader’s Review

 

조립1팀 이일원 기술선임

Special Theme1의 ‘색으로 세상을 바라보다’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삶 곳곳에 스며있는 자연스러운 색이 사람에게 여러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저희 딸 아이가 <네바퀴로 가는 길>을 들고 와 “아빠! 아빠 회사 예쁘다”, “아빠, 여기에서 일해?”하는데 너무 뿌듯했습니다. 좋은 소식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흥미로운 이야기 가득한 사보를 기대합니다.

 

(창원)생산1팀 나일용 기술선임

‘나와 쌍용자동차의 미래를 위한 열정 가득 배움의 현장!’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과정을 다룬 SS Together가 기억에 남습니다. 꾸준히 수업을 진행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요. 끝없는 도전이 장수의 비결이라고 하죠. 계속해서 도전하고 성취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참, 사보를 통해 15년 전 선생님이었던 이용주 차장님을 보니 반갑고 새삼 고마움이 느껴지네요!

 

보전1팀 임헌우 기술선임

10월 이벤트 ‘가을 향기 가득한 책 속에 따스한 마음 담아 너에게 보내’ 잘 읽었습니다. 책을 멀리한 지 참 오래됐네요. 손에는 책이 아닌 스마트폰이 자리하고 있고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인 만큼 당장 책 한 권 사서 읽어야겠습니다. 상품기획팀 권경주 과장님이 추천하신 <순간의 꽃>을 읽어보려고요. 덕분에 오랜만에 책 읽겠네요. 감사합니다!

 


 

Gift Book

 

스포츠의 과학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편집부 저

한림출판사

 

163.jpg

 

스포츠 선수들은 자신이 임하는 경기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해 극한의 고통을 감내하며 훈련을 거듭한다. 하지만 냉정한 승부의 세계에서는 꼭 승자와 패자가 나뉜다. 이때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핵심 요소가 과연 무엇인지, 과학적 접근으로 알아보기.

 


 

단위로 읽는 세상
 

김일선 저

김영사

 

164.jpg

 

보잉 767 비행기가 불시착하고 나사의 화성 궤도선이 불타버린 것은 단위를 잘못 살폈기 때문이다. 1m의 정의가 지금과 달랐다면 우사인 볼트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가 되지 못했을 수도 있다. 문명을 이룬 도구이자 소통을 위한 언어인 ‘단위’ 흥미롭게 들여다보기.

 


 

4차 산업혁명, 새로운 제조업의 시대
 

박한구, 송형권, 장원중, 이순열, 임채성 저

호이테북스

 

165.jpg

 

4차 산업혁명 시대, 위기를 맞은 제조업을 구하라. ‘4차 산업혁명에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에 대한 뜬구름 잡는 이야기 대신, 산업 현장의 풍부한 경험과 해박한 이론 지식을 겸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실질적으로 제시하는 스마트 공장 구축 방법.

 


 

그림책에 마음을 묻다
 

최혜진 저

북라이프

 

 

166.jpg

 

비단 아이들만 그림책을 읽을 필요는 없다. 부족하고 상처받고 끊임없이 흔들리는 우리. 자기 증명에 대한 갈증이 가득할 때, 때로는 그림책 한 권이 큰 위로가 되기도 한다. 다양한 고민을 안고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다정하게 응원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