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SANGYONG MOTOR

닫기

모바일메뉴

logo logo SSANGYONG

SSANGYONG NEWS

JULY + AUGUST 2019

2019 하계 직원 자녀 영어캠프 개최

 

68.jpg

 

우리 회사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직원 자녀들을 위한 2019 하계 직원 자녀 영어캠프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노사 화합을 위한 한마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다. 지난 6월 22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경기 영어마을 양평캠프에서 시작된 2019 하계 영어캠프에는 초등학교 4~6학년에 재학 중인 쌍용자동차 직원 자녀 150명이 참가했다.

 

69.jpg

 

영어캠프는 5-day Power Speaking Program을 통해 원어민 강사들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 및 놀이학습 위주의 모듈별 과정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석한 아이들은 “영어캠프를 통해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고, 새로운 또래 친구들도 사귈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 개최

 

70.jpg

 

지난 6월 24일부터 25일 이틀 동안 해외 대리점 마케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평택공장 본사에서 열린 2019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PMC)에는 벨기에,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칠레 등 주요 수출국의 해외 대리점 대표와 마케팅 담당자 11명이 참석해 쌍용자동차 해외영업본부 임직원들과 제품 관련 다양한 안건들을 논의했다.

 

71.jpg

 

협의회는 중장기 개발 계획 공유 및 디자인 평가, 그룹별·주제별 프레젠테이션과 조별 토론, 시승회 등으로 진행됐으며, 신형 코란도와 베리 뉴 티볼리의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을 위한 현지 맞춤형 론·판매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오토캠핑 빌리지에서 플로럴 뮤직 캠프 개최

 

72.jpg

 

쌍용 패밀리데이(SFD)가 ‘플로럴 뮤직캠프(Floral Music Camp)’를 타이틀로 충북 제천시 쌍용 어드벤처 오토캠핑 빌리지에서 지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됐다. 지난해 빌리지 오픈 후 매월 개최를 약속한 SFD는 이번 행사로 10회째를 맞이했다. 어린이들은 우드 자동차와 동물 부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아빠들은 전자오락실에서 추억의 게임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나눴다.

 

73.jpg

 

활기 넘치는 바이올린 연주와 JTBC 슈퍼밴드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가능동 밴드’의 공연도 인기를 끌었다. 오토캠핑 빌리지는 쌍용자동차 고객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숲과 계곡이 어우러진 입지와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이용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사우디 자동차 업체와

프로젝트 라이선스 계약 체결

 

74.jpg

 

우리 회사가 수출 거점 확보를 위해 지난 7월 29일 쌍용자동차 서울사무소에서 사우디 자동차 업체인 SNAM (Saudi Arabia National Automobiles Manufacturing Co.) 社와 조립제품(KD) 생산을 위한 PLA(Product License Agreement)를 체결했다. SNAM 社는 사우디아라비아 사파리 그룹의 계열사로 사우디아라비아의 국가 중장기 발전 계획인 자동차 산업 육성 정책에 의해 설립된 첫 자동차 회사이다.

 

75.jpg

 

이번 계약으로 SNAM 社는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을 현지에서 조립생산 방식으로 생산하고 판매하게 되었으며, 생산 물량을 단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수출 거점 확보를 통한 글로벌 판매 확대가 기대되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2019년 상반기 경영 실적

매출 1조 8,683억 원 기록

 

76.jpg

 

2019년 상반기 경영 실적은 ▲판매 7만 277대 ▲매출 1조 8,683억 원 ▲영업 손실 769억 원 ▲당기 순 손실 776억 원을 기록했다. 외형 부분은 렉스턴 스포츠, 신형 코란도, 베리 뉴 티볼리의 신차 출시 효과로 판매와 매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6.7% 증가하며 16년 만의 최대 판매(2003년 상반기 7만2,758대)를 달성했다.

 

77.jpg

 

그러나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투자비 증가에 따른 감가 상각비 확대와 신차 출시에 따른 판매 비용 증가로 영업 손실 및 당기 순 손실을 기록하며 9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 이 같은 상반기 실적은 공격적인 제품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 문제로 경영 정상화로 가는 과정으로 해석된다. 반면 하반기에는 신규 출시 차량의 글로벌 판매 시작으로 수출 실적 향상 및 수익성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마힌드라 레이싱팀,

2018-2019 e-Prix 최종 6위

 

78.jpg

 

2018-2019 국제자동차연맹 전기차 경주대회(FIA Formula E Championship; e-Prix)에서 매 경기 상위권에 진입하며 사상 시즌 첫 우승을 노렸던 마힌드라 레이싱팀이 뒷심 부족으로 최종 6위에 그쳤다. 지난 7월 14일 뉴욕에서 열린 13번째 레이스에서 마힌드라 레이싱팀은 총점 125점으로 11개팀 중 6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소속 선수인 제롬 담브로시오 선수와 파스킬 웨를레인 선수는 각각 개인 순위 11위, 12위를 기록했다.

 

79.jpg

 

한편 2018-2019 시즌5의 우승컵은 총점 222점을 기록한 PSA그룹 프리미엄 브랜드DS 오토모빌의 DS 테치타포뮬러 E팀에게 돌아갔으며 소속 선수장에 릭베르뉴가 지난해에 이어 2연속 개인 순위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2019-2020 시즌 6는 오는 11월 22일 사우디아라비아 아드디리야(ad Diriyah)에서 시작된다.

 


HELLO MAHINDRA

 

M&M, 스리랑카 현지 합작 생산공장 가동

 

80.jpg

 

M&M이 스리랑카에 현지 합작으로 생산 공장을 운영한다. M&M의 스리랑카 공장이 공식 가동되면 스리랑카 최초의 자동차 생산공장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된다. M&M은 지난해 스리랑카 현지 판매 파트너사인 아이딜 그룹(Ideal Group)과 스리랑카 웰리펜나(Welipenna) 지역에 마힌드라 차량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합작 투자 프로젝트 협약을 맺은 바 있다.

 

81.jpg

 

프로젝트 공식 시작 일은 8월 17일이며 8월 초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시범 가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M&M과 아이딜 그룹은 스리랑카에서 소형 SUV인 KUV100을 우선 조립 생산하고, 향후 현지 시장 상황에 따라 생산 차종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M&M 아빈 드 매튜 국제운영부문장은 “이번 생산공장 합작은 스리랑카 자동차 산업에 있어 새로운 판로이자 발전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M, 전국 대리점에

프리미엄 SUV 판매존 확대

 

82.jpg

 

M&M이 프리미엄 SUV 판매존을 갖춘 판매 대리점을 확대하고 이러한 차세대 대리점 ‘월드 오브에스유브이즈(World of SUVs)’ 콘셉트를 공식 발표 했다. M&M은 지난해 11월 알투라스 G4(Alturas G4)를 론칭하며 대리점 내 프리미엄 테마로 꾸민 별도의 구역을 설치하고 알투라스 G4를 전시 및 판매하는 프리미엄 콘셉트 대리점을 처음 소개한 바 있다.

 

83.jpg

 

이로써 고객들이 진정한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최대로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다. World of SUVs 구역은 86인치 스크린, 와이파이(wi-fi),가상현실(VR), 고급 고객 라운지 등을 갖췄다. M&M은 올 초부터 World of SUVs 구역 설치를 확대, 현재 300개 이상의 대리점의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으며 해당 채널을 통해 M&M의 프리미엄 SUV 제품군인 알투라스 G4와 XUV500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M&M 생산공장 3곳,

100만대 차량 생산 돌파

 

84.jpg

 

M&M의 생산공장 3곳이 각각 누적차량 생산대수 100만대를 돌파했다. M&M은 차칸(Chakan)공장,자히라바드(Zaheerabad)공장, 하리드와(Haridwar)공장 3곳에서 각 공장 별로 100만 번 째 차량을 생산하면서 ‘100만대 클럽’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85.jpg

 

이로써 M&M 생산 공장 중 100만대 클럽에 가입한 공장은 나시크(Nashik) 공장, 칸디발리(Kandivali) 공장을 포함해 총 5곳으로 늘었다. M&M 라잔 와드 헤라 자동차부문 사장은 “이러한 기록은 마힌드라 자동차 부문의 역사에 남을 의미 있는 순간”이라며 “우리는 정부의 ‘메이크-인-인디아(Make in India)’ 정책 실현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번 기록은 우리의 우수한 제조력과 뛰어난 운영 효율성을 증명하는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니 트럭 지토 로드(Jeeto Load),

누적 생산 10만대 돌파

 

86.jpg

 

M&M 미니 트럭 지토 로드(Jeeto Load)가 누적 생산 대수 10만대를 돌파했다. 지토 브랜드는 지난 2015년 6월 출시 이래 줄곧 1톤 이하 트럭 부문에서 상위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지토로드는 최고 연비 33.4 kmpl의 직접 분사 디젤 엔진 mDura가 장착됐으며 길이 1630~1930mm의 화물 데크를 통해 최대 600~700kg의 화물을 실을 수 있다.

87.jpg

M&M 소형 상용차 부문 사틴 더 바자 부사장은 “지토는 뛰어난 연비와 우수한 다용도성을 기반으로, 시내 근거리 화물 운송 시장의 판도를 뒤바꿨다”며 “성능, 안락함, 안전성, 내구성, 수익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의 고객 니즈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