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Winning Sales

Editor. 편집실 / Photo. 이도영

68.jpg

 

성실과 신뢰로 쌓는

고객과의 관계

 

나주혁신대리점

 

누군가의 신뢰를 얻는 것은 오랜 시간 동안 쌓은 일관성과 꾸준함이 뒷받침됐을 때 가능하다. 쌍용자동차 나주혁신대리점은 근면과 성실함으로 고객과의 관계에서 신뢰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성실한 태도로 고객과 꾸준히 만나고 싶다는 나주혁신대리점은 정직함과 믿음직스러운 태도로 매일을 꾸려갈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70.jpg

나주혁신대리점

위치 전남 나주시 문화로 226

전화 061-331-1500

 

 

혁신도시에서 만나는 쌍용자동차의 얼굴

 

전남 나주에 위치한 나주혁신대리점은 올 2018년 1월 문을 연 후, 지금까지 약 1년간 쌍용자동차의 오너와 예비 오너들을 만나왔다. 약 2년의 세월 동안 공들여 준비한 후, 계속해서 인구가 유입되고 있는 나주에 지금의 대리점을 오픈하게됐다는 오훈 대표. 본래 출장소만 있던 이곳에 새로운 대리점이 문을 열자 쌍용자동차를 기다리던 잠재된 나주의 예비 오너들은 첫날부터 호기심과 함께 반가운 기색을 보였다고 했다.

“저는 지난 20년 동안 자동차 영업을 해왔습니다. 지금에서야 뒤를 돌아보니 20년의 세월이 느껴지지만, 사실 필드에서 활동할 때는 시간을 인지하지 않아요. 그저 묵묵히 일을 하다 보니 여기까지 오게 됐죠. 가끔 주위에서 어떻게 이토록 오랜 시간 영업을 할 수 있었는지 묻곤 하세요. 그럴 때 저는 늘 ‘꾸준히 하면 됩니다’ 라고 말해요. 성실함과 꾸준함. 제가 영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지점이죠.”

 

71.jpg

 

타 브랜드에서 오랜 시간 영업을 이어 온 오훈 대표는 오랜 시간 마음에 품었던 ‘대리점 오픈’을 실행에 옮겼을 때, 결국 쌍용자동차를 선택하게 됐다고 했다. 평소 튼튼한 내구성과 더욱더 젊어진 디자인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쌍용자동차는 충성고객이 많은 편이에요. 이미 알고 있었죠. 분명한 특화점이 있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자동차 영업을 오랫동안 한 제가 언제나 눈여겨보던 브랜드이기도 하고요. SUV 강자로 불리는 쌍용자동차를,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나주혁신도시 주민들과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스스로 아주 뿌듯해요. 이곳은 지역적으로도, 입지상으로도 이점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 그야말로 모두에게 주목받기 시작하는 곳인 만큼 그 분위기에 힘입어 저희도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게 되죠.”

대리점이 위치한 지역의 젊은 분위기 덕일까. 나주혁신대리점의 오토매니저들은 대부분 연령대가 젊다. 그뿐만 아니라 20년 경력을 갖고 있는 오토매니저들 역시 마인드와 사고가 매우 열려있기에 대리점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밝고 화목하다. 활발한 소통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이러한 그림은 오훈 대표가 원했던 큰 모습이기도 하다. “고객을 맞는 곳인 만큼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가 아닌 에너지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오 대표는 에너지 넘치는 이곳에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왕도 없는 영업,

“꾸준하면 길은 언제나 열려있죠”

 

“오토매니저들이 서로 스스럼없이 지내는 게 대리점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돼야 고객들도 부담 없길이 드나들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쌍용자동차 제품은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이 매우 높아요. 또한 기존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소개해주시는 경우도 많죠. 때문에 고객 친화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의 오토매니저가 자리하고 있는 만큼, 나주혁신대리점을 방문한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오토매니저로부터 쌍용자동차의 제품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토매니저들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로의 경험과 깨달음을 공유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

“영업은 책상에서 배우는 것을 넘어 필드에서 배워야 합니다. 후배 오토매니저들이 선배로부터 조언을 얻고 배우는 게 중요한 이유죠. 우리 나주혁신대리점은 이처럼 선후배간의 활발한 대화를 통해 모두가 자신의 자리를 잘 찾아갈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해주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빛을 발하는지, 고객들께서도 대리점을 방문하시면 소통이 잘 이뤄지는 분위기를 보시고는 편안함을 느낀다며 피드백을 주곤 하세요. 참 감사한 일이죠.”

 

72.jpg

 

오토매니저가 일하기 편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 오훈 대표는 그것이 대리점 대표로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일이라고 이야기했다. 오토매니저들이 마음 편하게 ‘놀’ 수 있어야 일의 성과도, 고객의 만족도 높아질 수 있다는 의미였다.

“아무래도 영업은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기 때문에 일을 하다 보면 어려움도 느끼고 때로는 포기하고 싶어지는 순간도 오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럴 때 선배로부터 여러 조언을 들으면 많은 힘이 나요. 그 가운데 자기만의 영업 노하우도 찾아갈 수도 있고요. 영업은 결국 근면과 성실함으로 해나가는 거예요. 왕도란 없죠.”

오훈 대표는 영업은 오토매니저의 좋은 이미지를 고객에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이미지란 그저 꾸며서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오토매니저들은 근면과 부지런함을 몸에 체화시켜 성품과 진정성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내는 게 중요하다.

“앞으로 외관 뿐 아니라 내실까지 갖춘 대리점을 만들어가는 게 꿈이자 소망입니다. 미래를 멀리 내다보고 직원들과 화목하게 일하고 싶어요. 저, 직원, 고객, 모두가 행복한 대리점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어요. 더욱 관심있게 지켜봐 주세요.”

 

 

Mini Interview

2018년 최고의 순간과

앞으로의 목표를 말해요

 

73.jpg

 

좌측부터

오훈 대표┃2018년 최고의 순간은 1월, 눈 내리는 날 개소한 때입니다. 앞으로 전 직원과 협심단결해 2019년에는 월 50대를 판매하고 싶습니다.

 

임동호 오토매니저┃고객과 만나는 매일, 매시간을 최고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쌍용자동차를 판매하는 만큼 신뢰와 정성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정윤 오토매니저┃쌍용자동차는 저의 29년 동반자입니다. 희망과 절망의 길에 함께 했는데 열망과 열정으로 항상 그 자리에 있는 사람으로 존재하고 싶습니다.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손승훈 오토매니저┃이제 입사한 지 세 달 정도 되었습니다. 항상 열심히 뛰어다니고 노력하는 오토매니저가 되고 싶습니다. 2019년 1년 간 50대의 차량을 판매한다는 목표로 더 열심히 하고 싶어요.

 

신길홍 오토매니저┃G4 렉스턴을 구입한 고객이 생각납니다. 구입에 앞서 시승은 물론, 차량을 꼼꼼히 살펴보셨고 심사숙고 끝에 결국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지금도 가끔 연락을 하시는데, 아주 만족한다며 고맙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오토매니저가 되고 싶습니다.

 

 

74.jpg

 

좌측부터

최영철 오토매니저┃수년간 영업을 했지만 짧게 말하면 결국 ‘끝없이 달리는 마라톤 경기’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것이 제 영업 가치관이기도 하고요.

 

김춘근 오토매니저┃영업사원이라는 명함을 갖고 있다고 해서 모두가 영업사원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스스로의 자부심이 없다면 그저 차만 판매하고 끝나는 사람이 될 수 있겠죠. 저는 진정한 오토매니저로 성장하고 싶어요. 더불어 유명한 영업사원이 찾아오는 혁신 대리점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박현국 오토매니저┃항상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실천하는 자세로 활동합니다. 고객 한 분 한 분 가족이라 생각하고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며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활동하려고 노력합니다.

 

박철희 오토매니저┃정직함은 영업 마지막에 살아남는 유일한 무기입니다. 한 번은 타 대리점에서 차량 구입 과정에서 실망하신 고객이 계셨어요. 이후 저를 만났고, 계약을 맺으셨습니다. 제 믿음직스러운 태도를 믿고 차를 구매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앞으로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정직한 태도로 열심히 앞을 향해 달리겠습니다.

 

정진숙 업무과장┃언제나 신입의 자세로 한 분 한 분 최선을 다해 정성껏 도움 드리겠습니다. 쌍용자동차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