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Service Connected

Writer. 편집실 / Photo. 이도영

122.jpg

 

최상의 서비스, 최고의 고객 사랑

평택의 랜드마크로

거듭나겠습니다

 

평택정비사업소

 

124.jpg

평택정비사업소

위치 경기 평택시 합정동 52

전화 031-657-7007

 

1995년 쌍용자동차의 세 번째 사업소로 문을 열었던 평택정비사업소가 지난 6월 25일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지난 24년의 노하우에 더해 뛰어난 접근성, 2,180평 넓은 부지에 최신 설비와 편의시설, 근접한 본사에서 제공되는 정보력, 장기근속에서 오는 기술력,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로 전국 최고의 정비사업소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넓고 쾌적한 환경,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기반이죠

 

평택정비사업소에 최성권 소장이 부임한 것은 2001년. 1989년에 쌍용자동차에 입사해 오랜시간 근무하다 덜컥 결정했던 일이었지만 “힘든 기억보다 즐거운 추억이 더 많다”고 말한다. 차곡차곡 기반을 다지며 성실하게 성장하던 평택정비사업소는 2013년 전호석 대표가 경영에 합류하면서 본격적으로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다.

 

125.jpg

 

전 대표는 시설뿐 아니라 부품, 보험, 업무 시스템 그리고 조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개편에 공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서비스 업종에서 30년간 경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부었고, 특히 고객과의 소통과 직원 복지 향상에 중점을 두어 작업 환경을 제대로 갖추고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지금의 위치로 이전을 결정했다.

 

126.jpg

 

“1번 국도와 38번 국도가 만나는 교차로에 자리 잡은 후,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잘 마련해 두어 우리 평택지역의 랜드마크이자 주민 편의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아요. 기존 고객들도 쉽게 찾아오시는 건 물론, 만족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

오랜 시간 정비사업소를 운영하면서 늘 기쁜일만 있을 수는 없었을 터. 고되었던 순간들은 고마운 고객들 덕에 지워진 지 오래다. 쭉 쌍용자동차만 타면서 평택정비사업소의 오랜 단골이 된 고객은 정비사업소 이전 후 일부러 시간을 내어 첫 고객이 되어주었고, 큰 사고를 겪었지만 튼튼한 쌍용자동차 덕분에 무사할 수 있었던 고객도 정비사업소를 자주 찾는다.

 

127.jpg

 

공교롭게도 전호석 대표와 최성권 소장 역시 비슷한 경험이 있어 차 한 잔 나누며 사고 당시의 아찔했던 이야기를 두고두고 나누기도 한다고. 아무리 급박한 상황이라도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평택정비사업소에 연신 고맙다고 인사를 건네는 고객의 환한 웃음은 이들에게 그 무엇보다 값진 자산이고 보람이다.

 

 

고객 만족, 직원 만족!

사람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평택정비사업소의 강점은 ‘정비 인력 이동이 적다는 점’이다. 10년 이상 근무한 직원이 50% 이상이라 기술 축적도가 높다. 서로를 챙기는 마음과 익숙한 업무 환경에 더해 편안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갖춘 데다 최근에는 이윤 창출에 따른 성과급 제도를 도입해 한결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직원들이 현장에서 얼마나 뜨거운 땀방울을 흘리는지, 특히 유난히 무더웠던 지난 여름 얼마나 고생했는지 누구보다 잘 아는 전호석 대표와 최성권 소장은 일주일에 1회 이상 보양식 준비, 직원이 원하는 형태의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복지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덕분일까. 바쁜 업무로 지칠법한 데도 직원들의 얼굴에는 친절하고 여유 있는 미소가 가득했다.

 

130.jpg

 

가장 오래된 정비사업소를 넘어 ‘전국 최고’로 나아가기 위해 전국 1위에 오른 정비사업소를 방문하기도 했다는 이들. 그 현장의 남달리 밝은 인사에 감동한 후 평택정비사업소 조회 시간에는 전 대표를 포함한 모두가 함께 인사 연습을 하는 시간이 생겼다.

“인사는 서비스의 기본이자 시작이에요.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고객의 얼굴이 밝아지는 걸 직접보니 이제는 전 직원이 시키지 않아도 잘합니다. 인사 연습을 함께 하는 건 더 나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솔선수범 하자는 마음이고요.”

 

128.jpg

 

흐트러지지 않는 복장 또한 고객 배려의 연장선으로, 전 대표가 인사와 더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고객 감동을 위해 운영하는 여성 전용 공간, 전신 안마기, 당구대, 탁구대와 각종 차가 준비된 고객휴게실 그리고 탁 트인 시야의 옥상정원은 평택정비사업소의 자랑이다. 깔끔하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직원 식당 역시 외부 개방되어 식사 시간에 방문한 고객은 정갈한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고. 그 외에도 정비가 필요할 때 직원이 직접 가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있다.

 

129.jpg

 

“바쁘면 소장도 가고 대표도 갑니다. 시대가 변했고, 서비스의 개념이 변했고 그 범위도 확대되었어요. 더불어 우리 정비사업소가 쌍용자동차 본사 평택공장과 근접해있는 만큼, 더 큰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힘찬 발걸음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대표가 앞장서는, 직원이 즐거운, 고객이 만족하는 평택정비사업소. 삼위일체가 되어 전국 최고의 쌍용자동차 정비사업소로 우뚝 서기 위한 그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MINI INTERVIEW

 

가장 중요한 건 사람,

고객·직원과의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131.jpg

 

평택정비사업소 전호석 대표

 

고객과의 약속은 물론, 직원과의 약속도 철저히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대표와 직원의 신뢰, 직원 간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고객과도 신뢰를 쌓을 수 있죠. 직원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더욱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평택정비사업소 직원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