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Winning Sales

Writer. 편집실 / Photo. 김병구

 

85.jpg

 

사랑의 진심,

고객에게 모두 전달되도록

 

노원사랑대리점

 

영업이 곧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과 닮아있는 게 아닐까. 쌍용자동차 노원사랑대리점 이정태 대표는 사랑의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고 싶어 ‘노원사랑대리점’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이야기했다. 여기에 오토매니저들이 서로를 향해 사랑의 진심을 전달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도 담았다고. 서로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가득한 이곳, 노원사랑대리점은 어떤 이야기를 갖고 있을까.

 

노원사랑대리점

위치 서울 노원구 동일로 1642

전화 02-934-7756

 

 

동일로 불패신화, 들어보셨나요?

 

서울 노원구 동일로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노원사랑대리점은 지난 2017년 8월 개소 후 지금까지 약 1년 동안 사랑으로 고객을 맞이해왔다. 이곳으로 자리를 옮기기 전, 멀지 않은곳에서 ‘노원중앙대리점’이라는 이름으로 고객을 만나던 이들은 대리점 위치를 이전하고 이름도 바꾸며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의 방아쇠를 당겼다.

“고객을 만나온 건 한 5년 정도 되었는데요. 여러 어려움을 겪기도 했고,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고객을 만나고 싶어 현재 위치로 이사왔습니다. 과거의 힘든 경험과 기억은 모두 잊고,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심기일전하자는 의미를 담아 ‘노원사랑대리점’이라고 이름을 지었어요. 이름 덕을 본 걸까요? 대리점 개소 후 지금까지 오토매니저는 물론 고객과의 관계에서도 정말 사랑이 자라나는 것 같아요.(웃음)”

 

86.jpg

 

사랑이 끊이지 않는 노원사랑대리점은 지리적 이점의 기운도 한껏 받아 개점 후 지금까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정태 대표는 “동일로는 태릉부터 수락산까지 걸쳐있는 긴 도로로 60만 인구가 노원에 살고 있고, 근처에 자동차 대리점이 많아 자동차용품점도 활성화돼 있다”며 “처음 이곳에 문을 열었을때 자동차용품점을 운영하는 분들께서 ‘동일로 불패신화’를 이야기해주더라”고 운을 뗐다. 

“동일로에 대리점을 오픈하면 절대 망하지 않는다더라고요. 그만큼 위치가 좋다는 의미겠죠. 이곳은 유동인구가 많아요. 근처에 동부간선도로가 시내에서 의정부 방향으로 뻗어있는데 워낙 정체가 심한 도로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동일로를 애용합니다. 실제로 평소에 이 길을 지나며 저희 대리점을 눈여겨보신 후 퇴근길이나 주말에 들르는 분도 많아요. 경기 북부지역과도 멀지 않아 노원구 주민뿐 아니라 의정부, 양주, 덕정 고객까지 저희를 찾곤 하세요.”

 

 

2층 전시장, “먼 곳의 고객도 끄는 힘 있죠”

 

실제로 이곳을 찾는 많은 고객들은 시설과 인테리어를 접한 후 큰 만족감을 드러낸다. 시야가 탁 트인 1층 전시장 전경은 쾌적함을 전달하고, 2층에 마련된 티볼리 전용 전시관은 신뢰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저희는 이곳으로 이사 오기 전부터 2층 전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었어요. 2층에 전시장을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한 건 동일로를 오가는 많은 고객들이 멀리서도 저희 쌍용자동차를 잘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예요. 실제로 평일 출퇴근길에 멀리서 2층 전시장을 봤다며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87.jpg

 

노원사랑대리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점점 늘면서 오토매니저들의 사기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게 이정태 대표의 이야기다. 서로 배려하며 일하는 대리점의 분위기를 느낀 고객들이 오토매니저를 격려하고, 고객의 믿음을 얻은 오토매니저들은 더 큰 사랑으로 동료와 고객을 대하는 선순환이 반복되고 있다는 것이다.

“오토매니저끼리 사이가 좋지 않거나 서로 신뢰하지 못하면 고객들도 다 알게 돼요. 대리점의 전체적인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치죠. 직원들이 서로 배려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려고 하는데요. 친절한 고객 응대와 사무실 청소 등 모든 일에 먼저 행동하면 직원들도 자연스럽게 따라오더라고요. 영업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정직함과 성실함, 그리고 청결함이 중요해요. 여기서 말하는 청결함이란 자신의 몸과 마음가짐에 대한 것이기도 하고 대리점에 대한 것이기도 합니다. 안팎으로 정돈된 모습이 중요합니다. 직원들에게도 고객을 만나기 전 거울을 보고 몸가짐을 꼿꼿이, 그리고 깨끗이 하라고 이야기해요. 먼저 자신을 들여다보는 거죠.”

사람을 대하는 일이기에 어려움이 많지만, 그럴때일수록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도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이정태 대표. 그는 실제로 직원들에게 자존심이 아닌 자존감을 높이는데 집중하라고 강조한다.

 

88.jpg

 

“자존심과 자존감은 다른 거예요. 자존감은 존엄성에 대한 이야기니까요. 스스로 자신을 존중해야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쉽게 상심하지 않아요. 자신의 정서는 스스로 케어해야 합니다. 때문에 직원들에게 자신을 사랑하라고 누누이 이야기해요. 쉬워 보이지만 어려운 일이기도 한데요. 저도 이렇게 오랜 시간을 영업한 덕분에 오랫동안 이 일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노원사랑대리점은 현재 전국적으로 두 개의 타이틀을 갖고 있다. 첫 번째는 ‘전국 최초 2층 전시장을 보유한 대리점’이며 두 번째는 ‘가장 높은 월세를 지급하는 대리점’이다. 이정태 대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세 번째 타이틀을 갖고 싶다”고 덧붙였다.

“전국 최대 판매 대리점이라는 타이틀을 갖고싶습니다.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우리 오토매니저들과 함께 달려온지 이제 1년이 됐으니 앞으로 더 빠르게 성장해야겠죠. 좋은 결과로 직원과 고객 모두가 행복한 대리점이 되고 싶어요. 끊임없는 노력으로 더욱 두각을 나타내는 대리점이 되겠습니다.”


MINI INTERVIEW

나의 쌍용자동차 다섯 글자로 말해요!

 

함께해봐요

이정태 대표

 

89.jpg

 

노원사랑대리점 전 직원 모두 한 목표를 향해 “함께 해봐요.” 노원사랑대리점 오토매니저 한뜻, 한 몸, 한마음으로 쌍용자동차 대리점 중 전국 판매 1등 대리점 “함께 해봐요.”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하반기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오뚝이처럼

이규상 오토매니저

 

90.jpg

 

영업을 하다 보면 때때로 제 의지처럼 일이 흘러가지 않아 난관에 맞닥뜨릴 때가 있는데요. 그래도 좌절하지 않고 처음 영업을 시작하던 때의 열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오뚝이처럼 초심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싶습니다.


인생후반전

채휘병 오토매니저

 

91.jpg

 

여러 직업을 거쳐 자동차 영업을 하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일 중에서도 이 일이 적성에 맞는 것 같아요. 늦게 시작했지만 지치지 않고 열정과 노력, 그리고 재미를 더해 쌍용자동차와 함께 제 인생 후반부를 멋지게 수놓고 싶습니다.


감사와배려

최영순 오토매니저

 

92.jpg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내 이익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배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고객분들을 만날 수 있을 테니까요.


인생황금기

노수종 오토매니저

 

93.jpg

 

어떤 일이든 늘 충실하게 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은 오토매니저로서 고객을 만나는 게 가장 중요한 일이기에, 훗날 돌아봤을 때 지금을 인생 황금기로 손꼽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살고자 합니다.


언제나처음

이동진 오토매니저

 

94.jpg

 

처음 입사했을 때의 마음으로 고객을 만날 때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입사 당시의 모습을 기억하며 일하고 싶습니다.


인맥은성공

엄인선 업무과장

 

95.jpg

 

인맥은 곧 성공의 열쇠라는 말이 있듯, 모든 영업에서도 인맥은 중요한 재산인 것 같습니다. 신규영업활동이든 내방고객이든 한 번의 만남으로 끝나지 않고 끈끈한 인연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