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SS Issue 1

writer. 편집실 ı photo. 송인혁

고객우선
품질중심

 

제1회 품질의 날 개최

 

우리 회사는 현장의 품질 개선 활동 장려와 함께 협력업체와의 글로벌 품질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품질의 날을 제정하고 SUV 전문기업으로서 명품 브랜드 이미지 확립 및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품질경영체계 구축에 나섰다.

 

25.jpg

 

 

고객 우선, 품질 중심의

고객중심 경영 실천

 

지난 2월 8일 우리 회사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회 품질의 날 행사에는 최종식 대표이사와 인력/품질관리부문장 하광용 전무, 세명기업 오유인 대표이사를 비롯한 우리 회사 임직원, 협력사 대표이사 및 품질책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각 분야별 우수 품질 개선 사례 발표와 시상 그리고 협력업체와의 품질경영 세미나, 품질 법규 관련 외부 강사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세미나를 통해 지난해 품질 실적과 올해의 품질 정책 공유는 물론 생산 및 부품 품질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며 보다 혁신적인 품질 개선 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신차 및 양산 부품 품질 향상과 관련한 우리 회사의 주요 품질 전략과 정책은 물론 정부의 법규와 리콜/안전 이슈 등 주요 동향에 대해 협력업체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우리 회사는 2019년 대외품질 지수 Best Class 진입을 목표로 고객가치 지향, 제품품질 혁신, 품질경영 시스템 향상 등의 세부전략을 수립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전 부문이 합심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현장의 품질 개선 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체계화하기 위해 품질의 날을 제정·시행하게 되었다”며 “SUV 전문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 확립은 물론 고객 우선, 품질 중심의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철저한 품질 관리는 물론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품질 경영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1회 품질의 날 시상식에서

품질상을 수상한 협력사의

수상소감을 싣습니다.

 

27.jpg

 

최우수 협력사

대한솔루션 권회현 회장

 

제1회 품질의 날 행사에서 품질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되어 매우 커다란 영광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한솔루션은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 잡음을 최적화하여 고객이 원하는 듣기 좋은 소리로 조율해주는 NVH 전문기업입니다. 무엇보다도 쌍용자동차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 차종에 우리 회사의 축적된 기술이 반영된 모듈 헤드라이너와 NVH 부품을 적용하고 있다는 것에 커다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NVH 분야에서의 품질은 단순히 소음과 진동, 잡음을 줄이는 것을 넘어 소리를 조율하여 듣기 좋은 소리로 재창조하는 쪽으로 가치가 이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이를 감성품질로 개념화하고, 설계품질, 개발품질, 양산품질, 사후품질 등 부품개발 단계별로 감성품질의 개념을 접목한 체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제품이 인도되기 전에 완벽한 품질 검증을 위해 복합환경챔버를 비롯한 각종 첨단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Validation 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품질 최우선 경영방침을 견지하여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올 한해도 소형 SUV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티볼리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대형 프리미엄 SUV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원하며, 파트너로서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해 나가길 바라며, 최고의 자동차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쌍용자동차의 믿음직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NVH: 소음(Noise), 진동(Vibration), 거친음(Harshness)의 약어로 자동차 주행 중에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줄여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을 의미함.

 

 

 

28.jpg

 

우수 협력사

재흥정공 박만기 대표이사

 

당사는 1994년 창립이래 쌍용자동차 1차 협력업체로 지금까지 생사고락을 함께 해왔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수상은 저희 재흥정공에게 있어 지난 22년간 쌍용자동차 협력사로서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무결점 부품 생산을 결의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 ‘재흥정공’이라는 회사를 쌍용자동차 임직원과 협력사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까지 얻었으니 2017년 시작이 더 없이 행복합니다.
저희 회사의 Vision이 ‘품질마케팅으로 승부하는 고객 중심의 강소기업’인 만큼 그 무엇보다도 품질경영에 대한 책임의식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관리자와 현장작업자 모두가 품질 KPI 달성을 위해 품질수준 저하 요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항상 공유합니다. 특히, 설비, 사람, 공정, 환경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한 품질혁신활동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쟁력이 없는 기업은 결국 고객으로부터 외면받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결점을 지향하는 기업만이 고객의 충성심을 높여 고객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만큼 품질혁신활동을 일상화하여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더욱이 올해는 쌍용자동차가 Y400의 성공적 론칭을 앞두고 있기에 부품협력사로서 초기품질 확보에 만전을 다해 쌍용자동차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9.jpg

 

부품품질 혁신상

모토텍 김석경 대표이사

 

저희 모토텍은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1997년 쌍용자동차에 시동용 리모콘 납품을 시작으로 쌍용자동차 관계자 분들의 지속적인 애정과 격려로 품질의 날 부품품질혁신상이라는 과분한 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에 그치지 않고 BEST 협력사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며, 품질만이 살 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품질최우수 기업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품질최우선 정책을 기반으로 하여 연구개발 부문에 인적, 물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설계 문제점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으며, 설계프로세스 내제화를 통한 강건설계의 기틀 또한 마련하였습니다. 이외 최신 생산설비를 도입하여 품질산포를 최소화하는 한편, 물량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하여 기초품질이 수반된 생산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인적 역량확보를 위해 각종 국내외 컨설팅 및 교육참여를 꾸준히 실시한 결과 2016년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인 S/WARE 기업품질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모토텍은 명실상부한 자동차 전장부품 협력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투자와 인적 역량 확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며, 쌍용자동차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모토텍이 쌍용자동차의 동반성장 파트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애정과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