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SS Issue 1

writer. 편집실 ı photo. 유창렬

27.jpg

 

안전성, 정숙성,
묵직한 안정감을 갖춘
프리미엄 대형 SUV의
진가를 경험하다

 

G4 렉스턴 미디어 시승행사 개최

 

G4 렉스턴의 미디어 시승행사가 6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일산 소재 엠블호텔에서 개최됐다. 좋은 것을 넘어 위대함으로 탄생한 G4 렉스턴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기 위해 행사장은 이른 아침부터 많은 미디어 관계자들로 붐볐다. 높은 관심만큼이나 뜨거웠던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자.

 

 

28.jpg

 

뜨거운 관심 속
G4 렉스턴의 상품성을

직접 확인해보는 시간

 

이번 G4 렉스턴 시승행사에는 137개 매체, 151명의 기자단이 참석하며 G4 렉스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시승행사는 일산 엠블호텔을 시작으로 자유로를 거쳐 파주 임진강까지 이어지는 왕복 124km 구간에서 진행됐다.

 

29.jpg

 

시승코스에는 고속 주행이 가능한 자유로와 4륜구동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프로드 구간이 포함되어 4Tronic 시스템에 기반을 둔 G4 렉스턴의 우월한 온·오프로드 주행능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30.jpg

 

31.jpg

 

시승에 앞서 G4 렉스턴의 개발 콘셉트 및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시승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프레젠테이션이 실시됐다. 시승을 위한 모든 준비과정을 마치고 기자단은 본격적인 시승에 나섰다. 이날 준비된 시승차량은 모두 30여 대. 두 명의 기자가 한 대의 차량에 함께 탑승해 편도 구간을 번갈아 운행하며 G4 렉스턴의 상품성을 직접 경험했다. 차례로 도열된 G4 렉스턴은 그 크기만큼이나 웅장하고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발산했으며, 수십 대의 G4 렉스턴이 줄을 지어 도로 위에 등장하자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32.jpg

 

Premium Authentic SUV

G4 렉스턴
우월한 온·오프로드

주행능력을 검증받다

 

G4 렉스턴의 탁월한 주행 성능은 자유로 고속 구간에서 유감없이 드러났다. 2.2 LET 디젤 엔진과 벤츠 7단 변속기가 조합된 파워트레인은 최고의 궁합을 이뤄 매끄러운 변속감과 빠른 변속응답성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구현했다.

이후 임진강 오프로드에서 G4 렉스턴의 진가는 더욱 발휘됐다. 시승행사 시작 전날부터 비가 내려 노면이 미끄러웠고, 오프로드의 험로는 진흙탕으로 곳곳이 파이고 고르지 못했음에도 G4 렉스턴은 흔들림 없이 특유의 묵직하고 안정감 있는 주행을 이어갔다. 시승을 마친 기자들은 G4 렉스턴의 최대 장점으로 정숙성과 묵직한 안정감을 꼽았다. 특히 디젤 엔진을 탑재한 대형 SUV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G4 렉스턴의 정숙성은 수준급이라는 평가다.

 

33.jpg

 

G4 렉스턴은 국내 SUV 모델 중 유일하게 더블위시본, 후륜 어드밴스드 멀티링크 서스펜션 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모델에 걸맞은 승차감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직진 및 코너링 안정성을 발휘한다. 특히 4중구조의 초고장력 쿼드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한 차체는 고속에서의 안정감은 물론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또한 언더보디에는 신규 개발 방진고무를 활용한 10개의 보디마운트(Body Mount)와 국내 최초 펠트(Felt) 소재 휠하우스 커버등을 통해 노면소음까지 완벽하게 차단함으로써 세단 수준의 정숙성을 구현하였다.

 

 

36.jpg

 

정통 SUV의 본질적 가치에
안락함과 편의성을 더한

진정한 프리미엄 SUV

 

한편 기자단들은 G4 렉스턴의 시트 안락성, 실내 적재공간 활용성, 최첨단 기능과 편의사양 등에서도 상당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플래그십 SUV답게 실내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운 것은 물론 2열 다리 공간을 비롯해 넉넉한 실내공간 확보로 안락함과 편의성이 더욱 극대화됐다는 평가다.

 

34.jpg

 

센터페시아에 적용된 국내 SUV 최대 크기인 9.2인치 HD 스크린을 통해 길 안내와 각종 차량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었으며, 3D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도 주차 시 편리함을 더했다. 라디오 자동 주파수 변경과 라디오 음원 저장 등의 다양한 기능도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기자단들은 이밖에도 운전자가 키를 소지하고 차량 후방에 약 3초 동안 머무를 경우 자동으로 테일게이트가 열리는 스마트 테일게이트 등의 편의사양도 G4 렉스턴의 또 다른 매력으로 꼽았다. 무엇보다 정통 SUV의 본질적 가치에 안락함과 편의성을 더한 진정한 프리미엄 SUV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다.

 

35.jpg


우리 회사는 이번 시승행사를 통해 입증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G4 렉스턴이 또 한 번 국내 대형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경영정상화를 달성하는 데 G4 렉스턴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보고 G4 렉스턴의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