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SS Issue 1

writer. 편집실 ı photo. 이용관

27.jpg

 

GOOD TO GREAT

 

G4 렉스턴 테크쇼 개최

 

 

대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다

 

우리 회사가 SUV 라인업의 기함이 될 Premium Authentic SUV G4 렉스턴을 출시하며 대형 프리미엄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4월 25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열린 G4 렉스턴 테크쇼(Tech Show)에는 내외신 기자단 160여 명이 참석하여 G4 렉스턴의 매력을 폭넓고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36.jpg

 

우리 회사는 무엇보다 G4 렉스턴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 기술을 중점적으로 알리기 위해 공식 출시 행사의 콘셉트를 ‘테크쇼’로 정하고, 개발을 담당한 부문별 임원들이 직접 G4 렉스턴의 개발 스토리 및 핵심강점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신차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충실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29.jpg


기술연구소장 이수원 전무는 Premium Authentic SUV로서의 본질에 충실한 G4 렉스턴은 4Tronic 시스템에 기반을 둔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은 물론 뛰어난 용도성을 갖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아웃도어형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G4 렉스턴을 통해 자신감을 확인하고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히고,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쌍용자동차를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달라는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개발자들의 진심을 담아 전한
G4 렉스턴의 위대한 4가지 혁명

 

1부 행사가 시작되고 부문별 임원들은 Style, Safety, Driving, High-Tech Revolution 등 G4 렉스턴의 4가지 혁명(Great 4 Revolution)에 초점을 맞춰 각각의 주제별로 발표 및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발표에 나선 임원들은 오랜 기간 자료 준비와 발표 연습에 많은 공을 들이며, G4 렉스턴 개발에 온 힘을 기울인 우리 회사 임직원의 자신감과 진정성을 보여주고자 노력했다.

 

31.jpg

 

가장 먼저 Style Revolution 세션 발표에 나선 디자인 담당 이명학 상무는 “G4 렉스턴의 디자인은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의 완벽한 비율에서 얻은 영감과 쌍용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을 접목해 자연의 장엄한 움직임을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용자를 위한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디자인의 목적을 뒀다”며 “사용자에게 위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SUV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33.jpg

 

High-Tech Revolution 세션 발표에서 전장연구개발 담당 김선경 상무는 “신차를 개발하며 아이폰에 바퀴를 달아보자는 생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그 안에서 G4 렉스턴에 적용될 새로운 기술을 구현, 개발했다”며 차별화된 전장기술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30.jpg


차량설계 담당 이원상 상무는 Safety Revolution 세션에서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현재 기술력이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차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신규 개발한 초고장력 쿼드프레임(Quad Frame)을 비롯해 다양한 첨단 안전기술을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32.jpg

 

1부의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오른 차량개발시험 담당 김인식 상무는 Driving Revolution 세션 발표를 통해 G4렉스턴의 주행성능을 Path-making / Extreme / Firm driving으로 정의하고 도강능력, 등판능력, 견인능력 등을 실제로 살펴 볼 수 있는 영상자료와 함께 현장감 있게 설명했다.

또한 “G4 렉스턴은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뛰어난 4Tronic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우수한 주행성능을 갖췄다”며, 험로 및 특수도로조건에서 안정적인 주행성능, 정교한 코너링과 안정성을 발휘한다”고 강조했다.

 

35.jpg

 

G4 렉스턴의 출시로
국내 대형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

 

Great 4 Revolution에 대한 발표가 모두 끝난 후 2부에서는 G4 렉스턴의 출시 배경, 시장에서의 목표,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마케팅본부장 신영식 전무는 “2001년 대형 프리미엄 SUV 시대를 연 쌍용자동차가 올해 G4 렉스턴으로 또 한번 국내 대형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가 만들고 키웠지만 지켜내지 못한 대형 SUV 시장에 G4 렉스턴으로 다시 도전하고자 한다”면서 “대형 SUV 시장을 개척하고 파이를 키웠던 예전의 기억을 되새기고 다시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7.jpg


좋은 것을 넘어 위대함으로 새롭게 탄생한 G4 렉스턴. 우리 회사는 이번 G4 렉스턴 출시로 티볼리와 함께 소형부터 중대형을 아우르는 SUV 풀 라인업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G4 렉스턴이 연 10만 대 규모의 티볼리 플랫폼과 함께 쌍용자동차 대표 플랫폼으로서 회사의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우리 회사는 지난 해에 이어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경영정상화를 달성하는데 G4 렉스턴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보고 G4 렉스턴의 올해 국내 판매목표를 2만대로 수립, 판매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대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이 될 G4 렉스턴. 그 힘찬 주행으로 이어갈 위대한 여정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