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SS News

APRIL 2017

쌍용자동차,

M&M C1 콘퍼런스에서 수상

 

105.jpg

 

우리 회사가 지난 4월 12일 인도 뭄바이의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마힌드라 그룹의 자동차・농기계 부문 C1 콘퍼런스에서 그룹 내 주목할 만한 성과 ‘TOP 10’ 중 2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마힌드라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마힌드라 그룹 내 사장단과 리더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난해 성과와 향후 비전 등을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TOP 10’은 그룹 내 주목할 만한 10대 성과에 대한 시상으로, 우리 회사는 경영 실적과 시너지 측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우리 회사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 확대를 통해 역대 최대 매출로 9년 만에 흑자 전환을 달성한 것은 물론, M&M과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특히 콘퍼런스에 참석한 최종식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의 성공 스토리를 직접 발표하고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콘퍼런스에서 개최된 Mahindra Rise Awards 시상식에서 우리 회사와 M&M이 공동 추진한 ‘G15 TGDi Sourcing Synergy Story’가 마힌드라 그룹 철학인 RISE(비상)를 가장 잘 반영한 자동차・농기계 부문 최고의 성공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글로벌소싱팀이 우리 회사를 대표해 영예의 대상인 ‘1st Runner up’ 을 수상했으며, 이로써 우리 회사는 그룹 내에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노동조합 주관

2017 역사문화기행 실시

 

106.jpg

 

우리 회사는 노동조합 주관으로 조합원과 가족들이 함께 떠나는 역사문화기행을 실시했다. 지난 15일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자연 속 봄나들이를 떠나는 것은 물론,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역사 속 문화유산의 의미를 되새기는 역사문화기행 형식으로 시행됐다.

문경새재 도립공원은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등산이나 가벼운 산책을 위한 다양한 코스와 과거길 도보 탐방, 인기 드라마 오픈세트장, 옛길 박물관,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주말마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날 조합원 가족 250여 명은 서로 손을 맞잡고 도립공원 곳곳을 둘러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우리 회사 노・사는 선진 노사문화 구축 및 노사관계 증진 도모, 조합원 가족의 화목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가족과 함께 하는 역사기행 외에도 임직원 가족 공장 초청행사 및 임직원 자녀 대상 영어캠프 등 다양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홍봉석 노동조합위원장은 “조합원들이 가족과 봄철 야외활동을 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 매우 만족스러워했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어울리며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고취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엔진 G15 Turbo GDI

개발보고회 실시

 

107.jpg

 

G15 Turbo GDI 엔진의 첫 시험 가동 행사가 지난 4월 10일 기술연구소 연구동 신규 엔진시험동에서 열렸다. 최종식 대표이사, 이영석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G15 Turbo GDI 엔진의 개발목표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주요 부품 소개, 엔진 Firing, 대표이사 강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M&M과 공동으로 개발되는 G15DT 엔진은 향후 강화되는 자동차 배기 규제 EU6d 및 KULEV를 만족시키면서, 탄소세 도입과 고유가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고연비 SUV 차량 개발의 필요성을 충족시키는 엔진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따라서 G15DT 엔진 개발 방향은 경쟁사 대비 실제 운전 영역대인 저중속 RPM 구간에서의 저속 토크(Low End Torque) 증대 및 연비 최적화에 개발 목표를 두고 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규제 강화로 경쟁력 있는 가솔린 엔진의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밝히고 “여러분의 노고와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예정된 SOP에 맞춰 성능, 원가 면에서 경쟁사에 비해 우월한 엔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오픈

 

108.jpg

 

우리  회사가  다채로운 정보 제공 및 고객 소통  확대위해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allways.smotor.com)를 오픈했다. 공식 블로그 명칭인 ‘쌍용 ALLWAYS’는 All+Ways의 합성어이다. ‘Allways’는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쌍용자동차의 사륜 구동 기술력과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혁신적인 SUV 명가의 기업 철학을 나타내며, 함께 연상되는 단어인 ‘Always’는 고객 친화적 콘텐츠 제공으로 언제나 고객 곁에서 소통하는 블로그 특성을 의미한다. ‘쌍용 ALLWAYS’는 ▲기업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BRAND’ ▲쌍용자동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INSIDE’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CAR-TALK’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제공하는 ‘LIFE&CULTURE’ 등 다양한 읽을거리의 4개 테마로 구성된다. ‘쌍용 ALLWAYS’는 모바일 비중이 높아지는 사용 환경 변화를 반영해 반응형 웹 기술로 구현되며 사진, 웹툰, 클립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클릭 한 번에 원하는 채널로 손쉽게 옮기는 SNS 공유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G4 렉스턴 성공 기원

관리감독자 결의대회 개최

 

109.jpg

 

생산본부 임직원들의 화합과 열정을 바탕으로 완벽한 품질의 G4 렉스턴 생산성 확보를 위한 결의와 다짐의 장인 ‘G4 렉스턴 성공 기원 관리감독자 결의대회’가 개최됐다. 지난 4월 17일 우리 회사 평택공장 생산본부2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생산본부장 송승기 상무, 노동조합 이영석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생산3담당 관리감독자와 G4 렉스턴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G4 렉스턴 성공을 위한 결의문 낭독 및 구호 제창, 성공 기원 결의 서명식 등으로 진행됐다. 생산본부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G4 렉스턴의 안정적인 생산활동과 적기 대응 체계를 확립하겠다는 임직원들의 강한 의지와 결의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G4 렉스턴 D22DTR

엔진 양산기념식 실시

 

110.jpg

 

창원공장은 지난 4월 4일 G4 렉스턴(D22DTR) 양산1호 엔진 생산기념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생산본부장 송승기 상무, 노동조합 안승보 창원지부장을 비롯한 창원공장 임직원 약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우리 회사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대형 SUV G4 렉스턴의 성공적 론칭을 기원하고, 양산엔진 1호 생산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산본부장 송승기 상무는 “G4 렉스턴이 성공을 거두고 Q200 또한 성공할 수 있도록 창원공장 전 직원이 신뢰, 자부심, 동료애를 바탕으로 주어진 업무에 지극정성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G4 렉스턴 성공 기원

정비지부 5선거구 단합대회 실시

 

111.jpg

 

정비지부 제5선거구 조합원들이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원하기 위한 단합대회를 실시하고 완벽한 서비스 품질 확보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지난 3월 24일 거창스포츠파크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단합대회에는 노동조합 허윤철 정비지부장을 비롯하여 전국 지역본부별 5선거구 조합원 총 28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G4 렉스턴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음은 물론, 서비스 거점에서 근무하며 평소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조합원들이 함께 모여 상호 소속감을 강화하고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Hello
MAHINDRA

 

스콜피오 어드벤처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112.jpg

 

마힌드라&마힌드라(M&M)가 스콜피오(Scorpio)의 특별 한정판 어드벤처 리미티드 에디션(Adventure Limited Edition)을 론칭했다. 화이트와 실버의 투톤 컬러 기반으로 어드벤처 테마에 맞춰 광활한 자연이 그려진 스페셜 데칼이 차체를 감싸고 있으며, 건메탈 마감 및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눈에 띄는 17인치 알로이 휠, 트리플 제트 윈드스크린, 후방 카메라, 방향지시등 사이드미러, 틴티드 테일 라이트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기존 스콜피오와 동일한 터보차져 4기통 mHAWK 2.2리터 엔진이 장착됐으며 최대 출력 122PS, 토크 280Nm의 성능을 갖췄다.

 


 

M&M, 내년 전기 버스 출시

113.jpg

M&M이 내년 중 인도 시장에 전기 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마힌드라 일렉트릭 마헤쉬 바부 CEO는 최근 “전기 버스와 전기 화물차 출시를 위해 현재 대형 전기 파워트레인을 개발 중이다. 인도 정부가 클린에너지 차량 확대에 대한 의지가 강한 만큼, 대중교통 부문에서의 친환경 솔루션 수요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마힌드라 그룹 계열사 중 럭셔리카 디자인 전문회사인 피닌파리나(Pininfarina)와 함께 럭셔리 전기차 개발도 고려 중이라고 덧붙였다.

 


 

마힌드라 일렉트릭,

차량 공유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114.jpg

 

마힌드라 일렉트릭(Mahindra Electric)이 단기 렌터카 및 차량 공유업체 줌카(Zoomcar)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기 자동차 대중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마힌드라 e2o플러스를 구입한 고객이 줌카의 오너십 프로그램 ZAP에 차량을 등록하면, 줌카 렌터카 고객이 해당 차량을 이용할 때마다 e2o플러스 소유주는 일정 비율의 서비스료를 받아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전기차 구입 및 유지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벵갈루루, 델리, 푸네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이용 가능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