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SS Issue 3

writer. 편집실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창출로
더 큰 미래를 향해 나아가다

 

신 중장기 경영목표
‘Promise 2019’ 수립

 

우리  회사는  올해  신 중장기  경영  목표

‘Promise 2019’ 를 새롭게 수립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중장기 발전전략을 구체화해 나가는 데 전사적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Promise 2019’
전사적 공감대 형성에서 시작

 

새로운 중장기 경영목표 ‘Promise 2019’ 직원 설명회가 지난 4월 11일부터 21일까지 총 20차수에 걸쳐 본부별로 진행됐다. 새로운 중장기 발전 전략의 구체적 실행에 앞서 무엇보다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만큼 우리 회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Promise 2019’의 주요 내용을 전 직원과 함께 공유하는 것은 물론, 이에 따른 전사 핵심 전략과 본부별 실행 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직원들이 회사의 현황과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44.jpg

 

우리 회사는 이미 지난 2011년 마힌드라와의 M&A 이후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받는 대한민국 자동차회사’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3개년 단위로 중장기 경영목표를 수립하고 임직원 모두가 이를 실현하는데 한마음 한뜻으로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기업회생절차 종결 이후 수립된 ‘Promise 2013’ 추진으로 당시 유럽 재정위기 파급영향으로 글로벌 경기침체가 가속화되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회사 경영 정상화와 턴어라운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어 2014년 1월 ‘Promise 2016’을 새롭게 선포했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 확대로 흑자 전환을 이루는 등 뚜렷한 실적 개선과 13년 만에 내수판매 10만 대 돌파라는 성과를 실현했다. 그러나 일부 전략 과제는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우리 회사는 지난 경영 실적을 돌아보고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회사가 직면한 현안 과제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면밀히 분석하여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6개의 도전적인 중장기 경영목표를 설정해 ‘Promise 2019’를 새롭게 수립했다.

 

 

지속 성장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 것인가?

 

우리 회사는 무엇보다 급속히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맞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내부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미래 시장 대응을 위한 신기술 개발과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해외 진출 전략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과제다. 따라서 ‘Promise 2019’는 이러한 핵심 과제를 바탕으로 중장기 성장 동력 확충을 위한 단계별 실행 방안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44_1.jpg

 

이를 위해 우리 회사는 올해 ▲글로벌 판매 확대 및 시장 다변화 추진 ▲지속 성장 기반 구축 ▲브랜드 경쟁력 향상 ▲환경/연비 규제 충족 및 신기술 연구개발 강화 ▲신사업 발굴 및 육성 ▲글로벌 역량 확보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글로벌 판매 확대 및 시장 다변화 추진을 첫번째 전략 과제로 설정하고 새로운 시장 진입 및 다양한 판매 채널 확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특정 지역 판매 편중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외 현지 생산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 중국 합작공장 설립 등 야심 찬 해외 진출 계획을 수립하고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44_2.jpg


우리 회사는 2019년까지 글로벌 판매 24만 대, 매출 6조 원, 영업 이익률 최소 3% 달성을 목표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수익성 개선을 위한 생산성 향상 노력과 더불어 M&M과의 부품 및 플랫폼 공용화 등 시너지 극대화를 통한 재료비 절감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SUV 전문 브랜드로서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올해 대형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프리미엄 픽업 차량을 포함한 전략 차종을 매년 차례로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가치 제고 및 품질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 과제로서 2019년 친환경차 출시와 함께 커넥티드 카, 자율주행 기술 개발 등 미래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한층 강화해 미래 자동차 산업 변화에 철저히 대비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리 회사는 차량 판매 외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을 전략 과제로 설정하고 앞으로 다양한 방면의 검토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며, 무엇보다 ‘Promise 2019’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서 글로벌 역량 확보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과 인재 경쟁력 강화를 중점 과제로 추진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새롭게 수립한 중장기 발전 전략을 근간으로 우리 회사는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더 큰 미래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공고히 하여 긍정적인 변화와 공감을 이끌어갈 우리 회사의 힘찬 성공의 여정(Journey to Success)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