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SS News

Y400 렌더링 이미지 공개

 

53.jpg

 

우리 회사가 오랜 기다림 끝에 선보이는 플래그십 SUV 신차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섰다.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Premium Authentic SUV를 지향하는 Y400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Y400의 대담하면서도 안정적인 비례와 곧게 뻗은 실루엣은 파르테논(Parthenon) 신전에서 영감을 얻은 Majestic Style을 기조로 하고 있다. 그리스 아테네의 파르테논 신전은 장중함과 조화로움으로 세계건축의 원형이자 고전이 되어 왔으며, 조형미의 상징과 같은 건축물로 유네스코(UNESCO)에 의해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54.jpg

 

아울러 신차의 차체와 구동 방식에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Y400은 후륜구동(FR) 방식을 채택했으며, 포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초고강성 4중 구조 쿼드프레임(Quad Frame)을 적용했다. Y400에 처음 적용된 쿼드 프레임에는 세계 최초로 1.5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으며, 초고장력강판을 동급 최대인 63% 적용하여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도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했다. Y400은 오는 30일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처음 선보인 뒤 상반기 중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우리 회사는 플래그십 SUV의 이름에 걸맞은 카리스마와 기존 SUV 모델과 차원이 다른 상품성을 확보한 만큼, 소형 SUV 시장을 평정한 티볼리에 이어 Y400이 프리미엄 SUV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성 고객을 위한

‘레이디케어 서비스’ 시행

 

55.jpg

 

우리 회사가 여성 운전자들을 위한 ‘레이디케어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케어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나서고 있다. 이달부터 시행하고 있는 ‘레이디케어(Lady Care) 서비스’는 쌍용자동차 여성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성 운전자 도우미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 50개소(직영/법인정비사업소, 정비센터)에서 매월 실시하는 등 여성 고객들을 위해 장벽은 낮추고 접근성은 높였다. 레이디케어 서비스에서는 ▲차량 운행에 필요한 정보 ▲올바른 운전습관 ▲차량 간단 점검 ▲응급 시 대처요령 등 안전운행을 위해 필수적인 내용에 대한 교육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진행한다. 교육 접수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또는 행사 진행 50개소 접수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080-500-5582)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제6회 한마음 장학회 수여식 개최

 

56.jpg

 

우리 회사가 지역사회 인재육성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제6회 쌍용자동차 한마음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난 18일 오전 평택 본사에서 열린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한마음 장학회 운영위원들과 평택지역 중학생 27명, 고등학생 22명, 대학생 2명 등 장학생 51명 및 장학생 가족들이 참석했으며, 장학회 운영위원회는 학생 1인당 50~400만 원의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장학생과 가족들은 수여식이 끝난 뒤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국내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티볼리의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자동차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쌍용자동차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1년 쌍용자동차 노사가 1억 5천만 원을 출자해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2017 쌍용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 실시

 

57.jpg

 

우리 회사는 경영진과 시니어 관리자들이 경영현황을 공유하고 2017년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쌍용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SLRT: SsangYong Leaders Round Table)’을 실시했다. 지난 17일 쌍용자동차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에는 최종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부문 및 본부별 임원들과 팀장 등 시니어 관리자 200여 명이 참석해 2016년 경영실적을 공유하고 국내외 경영환경 점검, 부문별 주요 사업 공유 등을 통해 2017년 경영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본부별로 2017년 주요 사업 계획 및 ‘Shine the Light’, ‘Rise 2017’, ‘Change the Frame’ 등 목표 달성 의지를 담은 슬로건을 발표함으로써,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문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2017년 도서기증 행사 실시

 

58.jpg

 

우리 회사 노사가 평택 관내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며 미래 주역인 초등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지난 3월 8일 이충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17년 도서기증 행사에는 인력/품질관리부문장 하광용 부사장, 노무담당 박장호 상무, 노동조합 선목래 부위원장이 참석해 도서기증의 취지를 설명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인력/품질관리부문장 하광용 부사장은 “2009년 이후 노사는 사회공헌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리 회사 노사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평택 관내의 초등학교를 선정해 학교별로 각각 2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해왔으며, 올해는 이충초등학교를 비롯해 총 6개교에 1천 2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했다.

 


 

여성 리더십 스쿨(WLS) 교육 실시

 

59.jpg

 

우리 회사가 사무직 여직원을 대상으로 여성 리더십 스쿨(Women’s Leadership School)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 7일 1차수 교육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구성원들의 역량 개발을 통한 경영목표 달성은 물론 여직원 간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여직원들은 리더십 전문강사의 코칭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교육이 향후 역량 개발 방향 설정 및 세부 목표를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ello
MAHINDRA

 

마힌드라,

TOP50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선정

 

63.jpg

 

마힌드라&마힌드라(M&M)가 50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적인 평가・전략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최근 발표한 TOP100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따르면, 마힌드라는 20억 7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해보다 9단계 상승한 45위에 선정됐다. 한편 2017 최고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브랜드가치액 산정 기준)에는 도요타(Toyota), BMW,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가 지난해에 이어 부동의 TOP3를 차지했으며, 페라리(Ferrari)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브랜드에 선정됐다.

 


 

마힌드라, 주요 공장에 대규모 투자 계획

 

60.jpg

 

마힌드라&마힌드라(M&M)가 나시크(Nashik) 공장과 이갓푸리(Igatpuri) 공장에 대한 150억 루피 상당의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혔다. 계획안에는 ‘프로젝트명 U321’ 을 포함한 나시크 공장 내 신제품 개발 및 생산, 이갓푸리 공장 내 엔진생산 등을 위한 투자가 포함됐다. U321은 XUV500, KUV100을 잇는 M&M의 세 번째 모노코크 프레임 차량으로 마힌드라 북미연구소(MNATC)와 인도 첸나이연구소(MRV)가 함께 개발 중이며, 외관상 자일로(Xylo)를 기반으로 한 다목적 차량(MPV)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M&M은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생산공장 설립 또한 검토 중이다.

 


 

‘2017 Live Young, Live Free’ 캠페인 영상 공개

 

61.jpg

 

마힌드라 어드벤처(Mahindra Adventure)가 브랜드 캠페인 광고 ‘Live Young, Live Free(젊게 살다, 자유롭게 살다)’의 2017년 버전을 공개했다. 지난 2012년 론칭했던 오리지널 광고의 후속편 성격으로 4년 만에 제작된 이번 광고에는 최근 출시된 TUV300, KUV100, 누보스포츠(Nuvosport) 등 마힌드라 전 SUV 라인업 제품들이 등장해, ‘자유와 모험’이라는 테마 아래 광활한 인도의 대자연을 누빈다. 비벡 나이어 M&M 최고마케팅담당자는 “오리지널 광고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후속편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