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logo

닫기

모바일메뉴

logoSSANGYONG

Best Co-working

writer. 편집실 / photo. 윤상영

85.jpg

 

완벽한 품질의
제품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위해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2017년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 실시

 

 

우리 회사는 고객만족도 향상 및 서비스 목표달성을 위해 2017년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를 부문별로 실시했다. 지난 12일 쌍용자동차 서울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된 법인정비사업소 부문 2017년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에는 국내영업본부장 송영한 전무, 서비스 담당 김헌성 상무를 비롯한 서비스 부문 임직원들과 전국 법인정비사업소 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2016년 실적 및 고객만족도(CSI) 결과 리뷰, 2016년 우수사업장 포상, 2017년 서비스 부문 사업 계획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2017년 고객만족도 목표 달성을 위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목표 달성 보드에 서명하는 등 2017년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쌍용자동차는 올해 ▲서비스 고객만족도 향상 ▲서비스 인프라 강화 ▲서비스 매출목표 달성 ▲신차 품질 조기 안정화 ▲정비 기술력 향상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으며, 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역량 강화 등 부문별로 상세방안을 논의해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국내영업본부장 송영한 전무는 “지난해 티볼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쌍용자동차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13년 만에 내수 판매 10만 대 돌파 및 7년 연속 내수 증가세를기록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의 선택과 신뢰에 보답하고 판매 확대는 물론, 완벽한 품질의 제품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부문이 올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힘을 쏟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비스 네트워크

우수 사업장 수상 소감

 

2016년 서비스 네트워크 우수 사업장에는 안산정비사업소를 비롯해 청주정비사업소, 구미정비사업소, 일산정비사업소가 선정됐다.

각 사업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들이 수상 소감과 함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17년 포부와 계획을 전해왔다.

 


 

최우수

장민호 안산정비사업소 대표

 

102.jpg

 

안산정비사업소를 찾아주신 고객님들과 서로를 신뢰하는 직원들이 있어 이뤄낸 결과라 생각하며 고객과 안산정비사업소 직원들, 서비스 산하 네트워크에서 늘 함께 수고하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수상은 고객의 성향에 따른 맞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결과라 생각합니다.

특히 직원의 85% 이상이 사업소 출발부터 함께한 근속자로 고객들에게 친숙함과 편안함을 제공함은 물론, 숙련된 정비 기술력 축적, 차종에 맞는 전담기사, 친숙한 기사배치 등을 통한 고객 간의 신뢰 확보에 중점을 둔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빌 게이츠는 ‘가능하면 언제든지 같이 일하는 사람을 신뢰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현명한 일’이라 말합니다. 저의 바람은 앞으로도 동료들 간의 신뢰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직원에서 주인이 되는 회사를 만들어 가는 것!’ 이것이 안산정비사업소의 장기 목표이며 비전입니다. 서비스는 자동차 회사의 미래입니다.

네트워크 간의 소모적인 경쟁, 불협화음으로 인해 초래되는 고객의 불신은 전 서비스네트워크에 득이 되지 않습니다. 쌍용자동차와 서비스 네트워크가 믿음으로 서 로가 상생하는 2017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우수

박정일 청주정비사업소 대표

 

103.jpg

 

지난 한 해 열심히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한다는 인사와 더불어 2017년을 시작하는 새해 수상의 좋은 기운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사업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 정비사업소는 입고와 출고 시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고민 끝에 사업소 입구에 ONE STOP 데스크를 설치하여 첫인사와 더불어 바로 접수하고 상담과 대기 시간을 안내하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수납과 접수를 분리하여 혼잡한 동선을 분리함으로써 보다 쾌적한 분위기가 조성되어 고객의 만족도 를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정비사업소를 운영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오면서도 정작 현실 속에 길들여진 어둡고 무거운 우리들의 민낯을 이제는 세상 밖에 내놓아야 할 용기가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지금껏 타성에 젖어 변화할 의지와 용기가 없던 것이지 능력과 기회가 없던 것이 아니었다는 반성과 함께 무엇이든 시작하면 할 수 있단 희망을 가져봅니다.

2017년은 대화와 소통으로 직원들과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어 밝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CSI 점수 900을 목표로 노력하겠습니다.

 


 

우수

곽종환 구미정비사업소 대표

 

104.jpg

 

좋은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고객 서비스를 위해 밤샘 작업도 서슴지 않은 우리 직원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이 상을 계기로 더욱 긍정적인 자세로 직원들과 함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사업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아무리 업무상 어려운 일이 있거나 고난이 있어도 서로 격려하고 보듬어주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 간의 관계가 원만하고 좋아야 업무에 정진하고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니까요. 우리 정비사업소의 가장 큰 경쟁력은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로 이러한 분위기가 질 높은 서비스를 만들어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보름달은 달의 정점이고, 부족함 없이 충만한 정상과 같습니다. 상현달은 아직 그런 경지에 이르지 못한 달이지요. 달이 차면 기우는 것과 같이, 정상에 오른 사람은 이내 겸손을 잊고 자신의 부족함을 생각지 않는 까닭에 결국 자신의 약점을 알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지고 말지요. 시기적으로 너무나 어려운 여건 속에 있습니다. 항상 초심을 간직하고 겸허한 자세로 서비스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수

강한영 일산정비사업소 대표

 

105.jpg

 

먼저 우수 정비사업소로 선정되어 무척 기쁩니다. 우수정비 사업소라는 타이틀에 누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합심해서 노력할 것이며, 내년에는 최우수사업장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일산정비사업소는 직원들이 목표를 세우도록 독려하고,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지역본부에서도 사업소별 맞춤형 목표부여 및 실적 관리등 최상의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신 점이 성과를 달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일산정비사업소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존중하며, 항상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치 창출과 확고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숙련된 기술과 최신 정비 시설을 갖추고 ‘기술제일’과 ‘고객우선’을 중심으로 경영혁신에 힘써 쌍용자동차와 함께 미래를 선도하는 동반자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쓰고 있는 열쇠는 항상 빛난다’ 는 플랭크린의 명언처럼 오늘도 부지런히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고객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말보다는 행동으로 한 걸음 한 걸음씩 정상을 향해 걸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