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SANGYONG MOTOR

닫기

모바일메뉴

logo logo SSANGYONG

Partner + Sales

Writer. 편집실 Photo. 이도영

112_1.jpg

 

한결같은

열정과 협력으로

탄탄대로를 열어가겠습니다

 

113.jpg

춘천호반대리점

위치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춘천순환로 175

전화 033-264-5000

 

지난해 3월 7일 개점한 춘천호반대리점. 20~30대의 젊고 패기 넘치는 오토매니저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고 있는 이곳은 남다른 성취를 이루며 중부지역 최고의 대리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점 초기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성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며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춘천호반대리점을 찾아가 보았다.

 

 

최고의 오토매니저라는 자부심으로

 

2019년 1분기 대리점 평가 1위에 선정된 춘천호반대리점. 구성원 모두 최고의 오토매니저라는 자부심과 탁월한 영업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곳에 들어서면, 개점 초기의 열정과 직원들의 하나 된 마음, 성취의 기운이 가득 느껴진다. ‘단지 차가 좋아서, 코란도가 갖고 싶어서’ 스무 살에 쌍용자동차에 입사해 오토매니저로 일을 시작한 박창환 대표는 15년 동안 쌓아온 성공의 경험들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7년 11월 대리점 대표 면접에 합격해 대리점 개점 준비에 착수했다.

 

114.jpg

 

“2018년 1월 개점을 목표로 상권과 입지를 분석하고, 대리점 공사를 시작하며 준비를 해왔는데, 완공 시점이 늦춰지는 바람에 예상보다 2개월 늦어진 2018년 3월에 개점을 하게 됐어요. 공기가 늦춰지는 우여곡절을 겪긴 했지만, 준비 기간이 길어진 만큼 오토매니저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더 신중할 수 있었고, 체계적인 홍보 전략을 세울 수 있었어요.”

 

116.jpg

 

득보다 실이 많았던 준비 기간 때문인지 춘천호반대리점은 개점 첫 달부터 77대의 차를 계약하는 성과를 이뤘다. 박창환 대표는 이곳에 입사하기 전부터 각자의 자리에서 탁월한 영업력으로 인정받았던 오토매니저들을 영입해 적재적소에서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고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20세부터 오토매니저로 일하며 마에스트로, 챔피언, 판매 명인의 타이틀을 달며 강원도에서 11년 연속 판매 1위 자리를 지키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둬왔지만 그는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의 순수함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해왔다. 순수한 열정에 목표한 것을 이뤄내고자 하는 집념과 꿈을 키워나가는 박창환 대표의 모습은 직원들의 본보기이자 이정표가 되어주었다.

 

 

남다른 성과의 비결은 협력으로 하나된 마음

 

춘천호반대리점이 들어선 동내면은 춘천 시내에서 다소 떨어져 있어 유동인구가 많지 않은 곳이다. 하지만 박창환 대표는 도보로 방문하는 고객보다 차를 타고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많다는 것과 준비 기간 중 타 대리점을 방문하며 주차장이 협소하다는 사실에 착안해 넓은 주차장을 마련했다. 대리점을 알리기 위해 전단과 현수막을 비롯해 IPTV와 마트 매대 및 극장의 스크린, 버스 광고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홍보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항상 쾌적한 환경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쓴다. 

 

115.jpg

 

“우리 대리점은 나이가 많은 경력사원이든 신입사원이든 8시 30분 이전에 출근해 다같이 청소를 해요. 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출근길에서 고객들을 만나기 위해 아침 판촉 활동을 합니다. 유동 인구가 많은 사거리에서 대리점 위치를 알리기 위해 플래카드를 들고 인사를 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홍보 차량으로 카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침 판촉 활동 후에는 직원들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면서 격의 없는 소통을 하고 따뜻한 정을 나눕니다.”

 

117.jpg

 

서로를 경쟁자로 여기기보다는 우애 깊은 형제, 가족처럼 생각을 하기 때문에 영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나 노하우도 함께 공유한다. 차량을 인도할 때도 서로 도와주고 고객이 방문했을 때도 담당 오토매니저에게 일임하기보다는 다과와 음료, 판촉 상품을 챙겨주는 서비스도 자신의 일처럼 정성을 다한다. 모두 협력하여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 때문인지 춘천호반대리점의 성과는 남다르다.

 

119.jpg

 

지난해에는 한 달에 30~40대, 1년에 400대 판매를 목표로 세워 500대 가까이 판매하는 실적을 달성했고, 올해에는 매달 70여 대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두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이루기까지 열정을 다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단합된 마음으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지난 11월에는 필리핀에서 워크숍을 다녀왔다. 앞으로도 1년에 한 번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118.jpg

 

“성과보다는 과정이, 하루에 몇 대의 차를 파느냐 보다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차를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차량을 잘 받으셨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서비스 네트워크 안내가 잘 되었는지, 담당 오토매니저의 만족도는 어떤지 해피콜을 통해 꼼꼼하게 점검하고 부족한 점은 개선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20.jpg

 

끝까지 고객 만족을 위해 정성을 다하고, 지금의 성과를 토대로 꾸준히 성장해나가는 것이 목표라는 춘천호반대리점. 처음처럼 변함없는 열정으로, 서로 힘이 되어주는 동료들과 함께 탄탄대로를 열어 나가길 기대해본다.

 


MINI INTERVIEW

 

춘천호반대리점 직원들이

서로에게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박창환 대표

 

121.jpg

 

친근한 형이자

직원들의 든든한 울타리

 

비슷한 시기에 입사해 형, 동생 사이로 동고동락해온 소중한 인연을 지금까지 이어오며 직원들의 엄마 역할도 해주고 궂은일을 도맡으며 고생해온 이승현 오토매니저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이승현 오토매니저

 

122.jpg

 

항상 높은 곳을 향해

전진하는 그대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달려나가는 안상현 오토매니저, 자랑스럽고 멋진 모습 앞으로도 변함없길

 


안상현 오토매니저

 

123.jpg

 

고객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매력

 

탁월한 영업력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정성현 오토매니저의 믿음직함을 닮고 싶습니다.

 


정성현 오토매니저

 

124.jpg

 

어려움을 뚫고 나가는

긍정의 에너지

 

고되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열정을 갖고 일을 즐기는 이건승 오토매니저를 응원합니다.

 


이건승 오토매니저

 

125.jpg

 

겉은 무심해 보여도

속은 부드러운 남자

 

평소엔 근엄한 얼굴로 꾸지람도 서슴지 않지만 뒤로는 항상 챙겨주시고 세심하게 업무 노하우를 알려주시는 이형민 오토매니저 감사합니다.

 


이형민 오토매니저

 

126.jpg

 

지혜로운 승부사

 

항상 융통성 있고 지혜롭게 결정하고 실천해 나가는 전기휘 오토매니저, 멋진 모습을 많이 배울 수 있어 감사합니다.

 


전기휘 오토매니저

 

127.jpg

 

춘천호반대리점의

해피바이러스이자 활력소

 

한결같이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는 박진영 오토매니저, 항상 웃는 얼굴로 우리 대리점에 행복한 기운을 전해주어 늘 고마워요.

 


박진영 오토매니저

 

128.jpg

 

지치지 않는 에너자이저

 

발품을 팔며 매일 동분서주 열심히 뛰어다니는 이건창 오토매니저를 본받고 싶습니다. 힘든 일이 있어도 함께 헤쳐가며 최고의 영업사원이 됩시다.

 


이건창 오토매니저

 

129.jpg

 

실속 있고 재치 넘치는 욕심쟁이

 

자랑하거나 티 내지 않는 우직한 모습으로 성과를 이뤄가는 조대호 오토매니저, 항상 유머가 넘쳐 같이 있는 누구라도 웃게 만드는 당신은 욕심쟁이! 후후훗

 


조대호 오토매니저

 

130.jpg

 

파이팅 넘치는 열정 소녀

 

항상 직원들과 고객들을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열정을 불어넣어 주는 이명순 업무과장님이 있기에 우리 직원들은 든든합니다.

 


이명순 업무과장

 

131.jpg

 

길을 밝게 비춰주는 희망의 등불

 

목표를 향해 항상 열심히 뛰는 멋진 춘천호반 가족들~ 앞으로도 꽃길만 걸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