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SANGYONG MOTOR

닫기

모바일메뉴

logo logo SSANGYONG

Partner + Sales

Writer. 편집실 Photo. 이도영

115.jpg

 

무한한 잠재력으로

성공신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부산진구대리점

위치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1

전화 051-897-3008

 

부산 진구는 해운대 다음으로 부산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지방자치구다. 부산진구대리점 구성원들은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이곳에서 많은 고객들과 함께 쌍용자동차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게 포진된 오토매니저들은 고객과 즐거운 소통을 하며 한 발 앞 선 정보력과 서비스로 국내 최고의 영업점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흔들리지 않는 강한 내공으로 도전하다

2019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힘찬 출발을 한 부산진구대리점은 이제 문을 연지 4개월이 된 신규대리점이다. 부산진구대리점이 오픈하기 전 이곳에는 기존의 쌍용자동차 대리점이 운영되고 있었지만 개점 6개월 만에 문을 닫게 되었다.

이 소식을 가장 먼저 들은 것은 대리점을 열기 위해 시장 조사에 나선 김기수 대표. 그는 현장을 찾아가 상황을 파악하고 입지조건과 성장 가능성을 꼼꼼하게 분석했다. 직접 발로 뛰며 시장조사를 해본 결과 이곳에 아직 발견되지 않은 잠재력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 대리점을 열기 위한 준비를 마친 그는 2019년 1월 1일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해 성공 신화를 쓰겠다는 다짐으로 부산진구대리점을 개점했다.

 

116.jpg

 

경제 불황 속에 문을 닫은 대리점이 겪었던 어려움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판단한 그는 기존 대리점에서 근무했던 오토매니저들을 만나 함께 일할 것을 제의했다. 진심으로 오토매니저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보자’며 용기를 불어넣는 그를 보며 잃었던 자신감과 열정을 되찾은 오토매니저들은 대리점 개점에 다같이 힘을 모았다.

 

124.jpg

 

“이곳은 부산 지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이에요. 입지가 좋기 때문에 우리 대리점뿐만 아니라 타사 자동차 대리점도 이곳에 밀집돼 있어 선의의 경쟁이 가능합니다. 경쟁 속에서 오히려 시너지가 발휘되기도 하니까요. 또, 한 번의 어려움을 타산지석(他山之石) 삼아 더욱 심기일전한다면 멀리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119.jpg

 

이를 위해 김기수 대표는 이전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그 지점을 보완하기로 했다. 그는 부산진구대리점이 가장 먼저 극복해야 할 과제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오토매니저들의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일을 꼽았다.

 

117.jpg

 

“우리 대리점은 앞에 큰 도로가 있어 입지적으로 좋지만, 도보로 찾아오기는 쉽지 않아요. ‘워킹(walking)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를 향해 홍보하기로 했습니다. 빠르게 달리는 자동차 안에서도 저희 대리점을 볼 수 있도록 초대형 현수막을 제작해 대리점 밖에 크게 걸어놨어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효과가 꽤 있었어요. 현수막을 보고 왔다는 고객이 종종 있으니까요.”

 

 

고객 감동은 직원들의 행복으로부터

초대형 현수막으로 멀리 있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면, 이제는 가까이에 있는 예비 고객의 마음을 열어야 했다. 부산진구대리점 직원들은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에 맞춰 거리에서 판촉 인사를 시작했다.

 

118.jpg

 

아침에만 판촉 인사를 하는 다른 대리점과는 달리 부산진구대리점은 퇴근시간을 할애해 고객들을 만났다. 그 진심이 통했던 것일까. 한두 명씩 고객들이 찾아오기 시작했고, 오픈 한 달 만에 내방 고객 수를 늘리는 데 성공했다. 오토매니저들의 기대와 자신감이 자라나면서 대리점의 분위기도 달라졌다. 서로를 향한 신뢰와 유대감이 높아지고, 의기투합해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어갔다.

 

120.jpg

 

“제 첫 고객은 언제나 오토매니저예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할 수 있고, 고객 감동은 직원들의 행복한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것이니까요.”

 

123.jpg

 

직원 만족을 위해 김기수 대표가 중점을 둔 것은 대리점 내부에 열린 문화가 조성되게 하는 것이다. 조직의 유연한 소통과 부드러운 분위기는 맛깔스러운 음식 냄새처럼 은근히 퍼져 나가 결국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힘이 되기 때문이다. 부산진구대리점은 연령대가 넓어진 쌍용자동차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20대부터 50대까지 각 세대별로 오토매니저를 포진시키고, 고객의 관심사와 취향을 살펴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22.jpg

 

또한 외부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서로 다른 점을 융합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 회사의 조직문화가 가진 장점을 고스란히 흡수하면서 외부의 창의적이고 혁신적 방법을 적용해 새로운 흐름과 성장 동력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영업은 성실과 진심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향한 마음도 마찬가지죠. 처음부터 마음을 여는 고객은 많지 않아요.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진심을 다하면 언젠가는 고객의 마음을 얻을 수 있죠. 영업은 어떤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는 사랑과 같아요.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진정성 있는 실천력으로 성취해내는 활동입니다.”

 

121.jpg

 

한결 같은 마음으로 앞으로 만날 미래의 고객을 기다리겠다는 부산진구대리점. 그들의 변함없는 열정이 무한 성장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MINI INTERVIEW

 

코란도의 첫인상과 장점,

판매 확대를 위한 다짐을 들려주세요!

 

 

코란도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

김기수 대표

 

125.jpg

 

코란도를 보는 순간, 올해 새로 개설된 우리 대리점의 성공을 예감했어요. ‘코란도를 팔지 못하면 다른 차종도 팔 수 없다’는 각오로 판매에 임하겠습니다.

 


마음을 사로잡은 세련된 외모

홍봉규 오토매니저

126.jpg

 

단단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젊은 세대까지 섭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실내 계기판 이미지가 매우 깔끔하고 심플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으리라 확신했습니다.

 


완벽한 황금 비율

염창용 오토매니저

127.jpg

 

‘Low & Wide’로 넓어진 차체 폭과 낮아진 전고가 매력적이에요. 디젤 차량의 약점인 소음을 거의 완벽하게 제거했다는 점에 감탄했습니다.

 


첫 사랑을 만난 것처럼 심쿵!

정재환 오토매니저

128.jpg

 

한동안 보지 못했던 사람을 오랜만에 만났을 때,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에 설레었던 적이 있었죠. 8년 만에 나타난 코란도의 아름다워진 첫 모습을 보고 ‘심쿵’ 했습니다.

 


SUV와 세단의 장점을 동시에

우종삼 오토매니저

129.jpg

 

콤팩트하고 넓은 적재공간을 갖춘 만큼 도심에서도 유용하고, 레저 활동 시에도 활용도가 높아 큰 활약을 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나만의 판촉전략으로 승부

김석 오토매니저

130.jpg

 

자부심을 갖고 기존 고객과 새로운 고객을 위한 판촉전략을 철저하게 세워 코란도 판매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영업 활동에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감성자극 뷰티풀 코란도

윤정규 오토매니저

131.jpg

 

최첨단 안전 사양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객의 잠재된 감성을 자극한다는 점이 코란도의 특장점이에요.

 


안전을 기반으로 승승장구

김형민 오토매니저

132.jpg

 

고장력 강판을 적용한 단단한 차체와 자율주행 2.5레벨이 장착되어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코란도의 성공적인 행보를 기원합니다.

 


강인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츤데레

홍보라 오토매니저

133.jpg

 

SUV 특유의 단단함과 강인함, 분위기 있는 실내 디자인이 뷰:티풀 코란도의 핵심이라고 생각해요. 2030 젊은 층은 물론 여성 고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함께한 시작 탄탄대로를 달리길

변지원 오토매니저

134.jpg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코란도를 만나서 그런지 함께 시작하는 느낌이 들어요. 풀 체인지 된 뷰:티풀 코란도를 기다린 고객들을 위해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

 


코란도가 도로 위를 가득 메울 때까지!

주수언 오토매니저

135.jpg

 

승객 안전을 최고로 생각하는 쌍용자동차의 진심을 알리고 싶어요. 도로 위에 코란도가 더 많아지는 날까지 판촉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아름다움’ 그 자체

임유신 업무과장

136.jpg

 

길 위에 쾌적하고 안락한 아지트가 만들어진 것처럼 느껴져요. 누구나 뷰:티풀 코란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판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