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SANGYONG MOTOR

닫기

모바일메뉴

logo logo SSANGYONG

Information01

Writer. 편집실

여름 향기처럼 시원한 한 줄기 

휴식이 되어주는 책

 

싱그러운 여름 향기 가득한 계절, 복잡한 머릿속을 비우고 새로운 열정을 채우고 싶다면 시원한 풍경을 바라보며 책을 펼쳐보자. 여름 햇살처럼 뜨거운 열정과 한여름의 꿈처럼 행복한 기운을 전해주는 책을 소개한다.

 


그들은 어떻게

세상의 중심이 되었는가

김대식 _ 21세기북스

 

145.jpg

 

과학적 혁신으로 급변하고 있는 21세기, 우리는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가 발간됐다.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역사를 읽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이 책은 그 답을 유럽 문화의 전신인 로마 제국에서 찾고 있다. 저자는 세계는 지금 여전히 전쟁을 치르며 가속화되는 세계화의 물결 속에 자유민주주의를 위기에 몰아넣으면서 멸망한 제국의 형상을 닮아가고 있다고 말한다. 인간과 세상을 꿰뚫는 깊은 통찰을 얻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홍춘욱 _ 로크미디어

 

146.jpg

 

세계를 바꾼 사건의 이면에 존재하는 돈의 흐름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하는 책이 나왔다. 세계 역사의 흐름을 금융학적 관점에서 보여주는 이 저서에는 18세기 서양이 동양보다 잘 살게 된 이유, 미국이 패권국가로 올라가며 국제 경찰을 자처한 이유, 금본위제의 실체와 그에 따른 영향, 일본의 버블 자산이 일어난 배경, 광복 이후 토지개혁과 이후 외환위기까지 역사적 사건의 배후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돈’의 대한 이야기가 다채롭게 담겨 있다.

 


죽음

베르나르베르베르 _ 열린책들

 

147.jpg

 

떠돌이 영혼이 자신의 죽음을 수사하며 이승과 저승을 넘나드는 환상적인 모험이 시작된다. 죽음에 관한 장편소설의 출간을 앞두고 있는 가브리엘 웰즈는 자신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살인이라고 확신하고, 범인을 찾기 위해 영매 뤼시 필리피니를 만난다. 가브리엘은 저승에서, 영매 뤼시는 이승에서 각자의 수사를 해나가며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하고 흥미진진한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베르베르의 신비한 탐험 속으로 들어가보자.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_ 웨일북

 

148.jpg

 

공무원을 갈망하고, 호구가 되기를 거부하는 90년대생의 특성을 낱낱이 들여다보는 책이 출간됐다. 낯선 존재로만 보였던 90년생이 트렌드를 이끄는 주요 소비자가 되었지만, 기성세대들은 그들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 이 책은 다양한 통계와 사례, 인터뷰를 통해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전해준다.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터는 새로운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해답을, 기업의 담당자는 90년생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