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SANGYONG MOTOR

닫기

모바일메뉴

logo logo SSANGYONG

Information 02

Writer. 편집실

일상의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줄

신나고 즐거운 페스티벌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면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꽃들이 피어나고 다채로운 축제들이 열리는 계절,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자.

 

 

향기로운 튤립의 바다

태안 세계튤립축제

 

185.jpg

 

태안 세계튤립축제에서는 드넓은 바다와 수백만 송이의 튤립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이름도 생소한 키코마차, 퍼플플래그 외 200여 품종의 튤립을 만날 수 있으며, 꽃밭에서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 가족,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보존화, 석고마임, 하바리움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일정 : 2019. 4. 13~2019. 5. 12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함께 여행하면 좋은 곳

몽산포캠핑장, 안면암, 꽃지해수욕장, 대천항

 

즐거운 체험

석기시대 사람들이 먹고 버린 조개껍질이 쌓여 만들어진 유적을 전시한 고남패총박물관에서 그 시대의 생활상을 감상하고, 나전공예 장신구 만들기 체험도 해보자. 넓은 백사장과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진 꽃지해변을 산책하고 물이 빠지면 조개와 고동 등을 잡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단아하고 정갈한 아름다움

이천도자기축제 2019

 

186.jpg

 

우리나라 고유의 도자문화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이천도자기축제는 아름다운 전통 도자기부터 현대자기, 최첨단 세라믹 산업까지 체험해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축제이다. 올해부터는 관람객이 직접 도자기를 빚은 작가와 만나 작품 설명을 들으면서 감상할 수 있고, 도자기를 만드는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일정 : 2019. 4. 26~2019. 5. 12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 5번길 109


함께 여행하면 좋은 곳

설봉공원, 산수유마을, 도예공방 들꽃마을, 덕평공룡수목원,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즐거운 체험

가족, 친구들과 함께 흙의 촉감을 느끼며 반죽하고, 물레를 이용해 도자기를 만드는 물레체험과 공예와 도예를 배우는 예술체험도 해보자. 이천시립월전미술관에서는 4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동양화의 전통적 양식을 지키면서 현대적 감각으로 살려내는 한국화가 송계일의 기획전 <자연의 본질을 찾아서>를 감상할 수 있다.

 


 

차 한 잔의 온기와 추억

문경찻사발축제

 

187.jpg

 

도예와 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경찻사발축제에서는 도예작가들이 도자기를 직접 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궁금한 부분을 설명해주는 ‘사기장의 하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명장의 찻사발을 선택해 차를 마시면서 왕과 왕비가 되어 보는 ‘왕의 찻자리’, 찻사발을 전문으로 취급하던 등금장수 퍼레이드 등이 마련되어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일정 : 2019. 4. 27~2019. 5. 6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2길 36


함께 여행하면 좋은 곳

대야산, 문경관광사격장, 문경종합온천, 문경석탄박물관, 잉카마야박물관

 

즐거운 체험

연탄모양으로 지어진 문경석탄박물관에서 광부의 생활상을 엿보고 탄광사택촌에서 정육점, 이발소, 선술집 등이 사실적으로 재현돼 있는 거리도 걸어보자. 폐교에 들어선 잉카마야박물관에서는 인디언들이 조상신에게 바칠 때 사용하던 제기와 인디언 전통모자, 원주민들이 사용하는 무기와 생활도구 등을 볼 수 있다.